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1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은 무엇일까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2. 4.

2021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스토리

방문에 환영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오고가는 길 넘어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걷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은 2021년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이라는 주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020년도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을 맺어 한 사람이 30개 이상 발전소를 소유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이일은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 목적과 다른일로 나쁘게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때문에 고민이 매우 많은데요. 그래서 한 사람이 태양광발전소 250m 이내 두개의 발전소를 가질 수 없도록, 단 250m 이상의 거리인 2개의 발전소는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으로 맺을 수 있는것으로 추진된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공지가 내려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1년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 관련 내용도 공지하기를 미루고 있습니다. 

 

고정가격계약으로 꾸준히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한국형 FIT와 RPS 고정가격계약이 있었으나, 그 중 하나인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이 이러한 문제로 어려워지면 태양광 발전 사업주분들이 더 힘들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REC와 SMP 단가가 매우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한국전력공사 인프라 부족, 태양광 관련되어 주민들의 민원, 개발행위허가 및 발전사업허가 관련 인허가 강화 등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이 많이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처럼 태양광 발전사업의 관련 제도 강화로 태양광 시장이 작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정부, 태양광 발전사업주 및 태양광 회사 직원분들, 태양광 관련 종사하시는 분들 모두모두 힘내세요~

 

18년도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제도를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100kW 설비용량 미만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 중에서 농업, 어업,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사람들만(농업경영체 보유자 등) 신청이 가능하며, 태양광 설비용량 30kW 미만 발전사업자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을 맺으시면 20년 동안 고정된 수익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생각하는 입장으로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이 설비용량이 지정되더라도, 설비용량을 조금만 늘려 500kW 용량까지는 이 계약을 맺을 수 있게 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2021 한국형 FIT 고정가격계약은 무엇일까?

 

오늘도 하루 힘차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고정가격계약

많은 관심 가져 주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