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2. 3.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서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한 소식을 확인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내용 잘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업자에게 미리 주의사항 3가지를 말씀드립니다. 값싼 시공비보다 여러 가지를 살펴보고 태양광 계약을 맺는 것이 유리합니다. 첫 번째 태양광 발전소 완공 후에 유지관리를 진행하셔야 하므로 유지관리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유지관리기간이 어느까지 인지, 해당 추가 금액은 없는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유지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명기간이 살짝 달라집니다. 만약 유지관리를 잘하셔서 보다 높은 효율로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겠죠?

 

두 번째 태양광 설치 계약 맺을 때, 계약금 말고 추가금액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금액을 거부하는 경우 태양광 발전소를 완공하지 않고 중간에 멈출 수 있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추가금액이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그 외 더 손해 볼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요즘 "환경"이라는 관심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의 지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무등록업체, 불법업체, 무허가 업체들이 들쑥날쑥합니다. 꼭 합법적인 업체 인지, 필요한 허가를 다 받은 업체인지, 신뢰할 만한 업체인지를 확인 후 계약 맺기 바랍니다. 앞의 주의사항 꼭 기억하시고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유휴부지나 밭에 영농형 태양광을 설치하시면 전기를 생산합니다. 그래서 땅의 크기와 모듈, 인버터 설비용량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다르나, 땅 공간이 50-60평이고, 설비용량이 30kW인 경우 약 20-22년간 태양광 설치해서 전력을 생산하여 60만 원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이처럼 햇빛을 통해 전기를 직접 생산하므로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으며, 생산한 잉여 전기를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를 판매하는 것은 REC와 SMP 단가로 한국전력공사 혹은 한국 에너지공단에 판매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가 세계적으로 관심을 갖게 되면서,신재생에너지 자동차, RE100 등 환경 관련 정부들의 제도와 기업들이 물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폐기물과 안전의 이유로 원자력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더 힘쓰고 있는데요. 그만큼 원자력발전소에서 신재생에너지 발전소(태양광 발전소, 풍력발전소 등)로 대체해 부족한 전력을 더 공급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태양광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서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준비한 태양광 소식

잘 확인하셨나요??

영농형 태양광 관심 있는

분들은 문의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