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검토 할 것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2. 5.

태양광 발전소 검토할 것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검토할

내용에 대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내와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덩달아 태양광발전사업에도 많이들 관심을 가져줍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사업주분들께 먼저 태양광 발전소를 지을 때 꼭 꼼꼼히 따져보면서 건설해야 합니다. 먼저 태양광 설치하기 위해서 협력할 회사를 선정해야 합니다. 해당 회사를 선정하실 때 기준은 독립형 태양광 시설을 설치를 했는가 안 했는가를 기준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독립형 태양광을 통해 해당 회사의 기술 실력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당 회사가 설계, 측량, 구조물 제조 및 생산, 자재 유통, 시공, 토목공사, 컨설팅까지 진행하는 회사로 선정하셔야 합니다. 이 내용은 직접 가서 확인하시고 선정을 결론해야 합니다. 참고로 태양광 설치를 많이 한 회사보다 기술 실력이 더 좋은 회사가 더 좋습니다.

 

예비 사업주께서 협력한 회사를 선택했으면 이제 태양광을 설치할 공간을 확인해야겠죠? 땅이든 건물이든 햇빛의 세기 가강하고 길게 들어오는 공간이 당연히 좋습니다. 그 외에도 해당 공간의 온도차가 심한지,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인지, 그림자 여부, 흐린 날이 자주 있는 곳인지, 자연재해가 자주 발생하는 곳, 대도로 근처 공간,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공간인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01. 햇빛의 세기와 오랫동안 들어오는 공간이 좋습니다. 특히 햇빛의 세기가 일정하게 들어오는 공간이면 더 좋고, 햇빛이 쬐는 기간이 길수록 발전을 길게 할 수 있으니 전기도 많이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해와 관련되어 날씨 애기도 하겠습니다.  쌘 구름을 다들 아시나요? 보통 여름에 발생하는 구름으로 뭉실뭉실한 모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쌘 구름과 눈이 많이 내리는 곳(기상관측 주위 지면 절반 이상 눈이 덮인 곳)은 햇빛을 가릴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은 온도에도 영향을 받으므로 온도차 큰 곳은 피하세요.

 

02. 작년 여름에는 태풍이 많이 오고, 올해 겨울에 눈이 꽤 많이 내렸습니다. 그래서 자연재해 발생 전에 미리 예방하여 태양광 설비에 무리 없게 진행해야 합니다. 태풍이 심한 경우 모듈이 파손될 수 있고, 눈이 많이 내리면 모듈에 쌓여 햇빛을 받을 수 없죠. 만약 황사가 심한 경우에는 모듈 위에 모래와 먼지가 가득히 쌓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03. 태양광 패널 설치하고, 패널에 그림자가 생기기 않고 햇빛을 다 받을 수 있도로 진행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해당 공간에 나무들이 많은지(나뭇가지, 낙엽 등), 높은 건물이 있는지, 안테나, 전신주, 굴뚝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새로 지어질 건물 부분도 확인하세요~ 04. 해당 공간에 태양광 설치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자체 조례, 주민 민원, 보호구역, 한전계통 용량 부족, 삼상 선로 없음 등으로  태양광 설치할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05. 태양광 모듈 파손 여부도 검토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자주 지나가는 곳, 동물들이 자주 지나나 가는 곳, 대도로가 주변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의도적 이치 않게 떨어지는 돌 등 기타 물질에 의해서 모듈이 훼손되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고 시공 후에는 일상점검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태양광 발전소 검토할 것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내용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소 검토할 것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새소식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 보내시고 알찬 하루 

보내세요. 이상 내용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