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의 모든것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0. 19.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2020년도 1월 정부에서

실시한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태양광발전사업 모듈 효율이란 무엇일까 ?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태양광 모듈 효율이 높을수록 같은 넓이에서 출력되는 태양빛 에너지도 많습니다. 즉 태양광 모듈 효율이란 단위 넓이당 태양광에 대한 출력효율을 뜻합니다. 수치화하면, 태양광 모듈 효율 1퍼센트당 갖고 있는 토지 넓이를 5퍼센트 절약되어 그만큼 남는 잉여부지가 생기므로 태양광 발전사업의 효율은 증가됩니다.

 

♣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란 무엇일까 ?

당해연도 1월에 정부에서 공지한 제도로, KS 인증 허용이 되지 않은 태양광 모듈은 현지에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태양광 모듈에 0.005퍼센트가 넘는 납을 포함하고 있는 물과 농지위에서 사용하는 태양광 모듈은 KS인증 허용이 불가능합니다.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 모듈(KSC8561)에 태양광 발전효율기준 최소 17.2퍼센트에서 0.3퍼센트 증가된 17.5퍼센트로 규정하여 허용범위를 넘은 태양광 모듈만 사용될 수 있도록 제도화되었습니다.

 

♣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지원과정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에서 공급업체에게 제품 시험을 청탁 → 공급업체는 해당 시험기관에 시험비용을 납부 → 공급업체는 사전 시행 검토 후 시험기관으로부터 시험성적증명서를 인증받아 기관에 제출 →공급업체는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 공급업체는 KEA에 시험비용 수수료 지원 신청(인증서 발급 증명서 반드시 지참) → KEA는 심사과정을 거쳐 공급업체에 시험수수료를 환급

 

♣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지원 대상

KS가 규정한 허용기준에 개장 이전 인증제품은 1년 안에 개정된 규율에 어긋나지 아니함을 증명 2020년 신재생에너지 KS인증을 허가받은 현지의 중소규모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의의

대규모가 아닌 중소규모의 공급업체의 신규 인증에 대한 금전적인 부담을 줄여주고, 제품 사전 시험 비용의 최대 80퍼센트까지 조달해주어 태양광 모듈 보급 확대와 발전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전망

7월 실시된 태양광 탄소인증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어 친환경, 고효율 태양광 모듈 보급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은 효율, 낮은 기능의 태양광 모듈의 사용을 규제해주고 KS인증 허가를 위한 여러 기업의 연구실험으로 에너지기술 또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에서는 2020년 정한 신재생에너지 지원 예산안은 약 2282억 원으로 2019년 대비 약 17퍼센트 늘렸으며, 태양광 모듈 확대뿐만이 아닌 전반적인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의 정보도 유익하셨길 바라며,행복한 오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모듈 최저효율제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