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해외태양광 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0. 20.

해외태양광 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 어느덧 2020년 10월도 끝자락입니다.

오늘은 해외태양광 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해외태양광 소식 - 미국

미국은 제1의 강대국인만큼 태양광 시장에서도 최대 규모입니다. 그 중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당해연도부터 새롭게 짓는 가정주택에 태양광을 설치하도록 한 '주택 태양광 의무 설치법'이 제도화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1년 전에 주택 태양광 의무 설치법은 새롭게 주택이 지어졌을 때 태양광 설치를 해야 하는 건축조례법안을 최종발의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태양광 100만 대 달성 목적 달성 계획하에 있으며, 앞으로도 주택용 태양광 설치의 보급화를 통해 주택용 태양광 공급업체들의 부흥과 태양광 동업자들간의 협력 등을 통한 태양광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 해외태양광 소식 - 인도

인도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국가 중 하나로, 신에너지(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분야 발전에 최적의 환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에서는 내후년까지 20GW의 태양광 발전소 보급을 목표로 책정하였습니다. 그 후 파리에서 열린 COP 컨퍼런스에서는 100GW으로 목표를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을 위해 National Solar Mission(NSM) 시행하여 청정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밖에도 넓은 규모와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내후년까지 총 40GW의 태양광 출력량을 갖춘 50개의 발전소(Solar Park)를 개발 확장할 계획입니다. 현재 2019년 12월까지 총 22.9GW 용량의 39개 솔라파크가 허가되었으며 태양광 개발 확장을 위해 현재도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해외태양광 소식 -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의 기후, 지리적 조건 등 태양광 발전에 잠재력이 무한한 환경여건입니다. 특히 우크라이나의 서부 일부분, 동남부 지리조건은 태양광 집중 출력도가 높아 태양광 발전효율이 높습니다. 그 결과로 우크라이나의 신재생에너지 발전분야 중 태양광분야가 절반에 조금 못 미치는 정도의 엄청난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203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25퍼센트로 확장하겠다고 계획하였습니다. 현지 통계에 따르면 태양광 발전사업자의 지수는 2015년 약 60개 정도에서 3년 후 4배 상승된 약 240개로 확대되었습니다. 더불어 태양광 발전소 전체적인 용량 또한 2015년 20MW에서 3년 후, 30배 이상 증가한 646MW로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크라이나 역시 해외태양광 분야에서 기하급수적인 발전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 해외태양광 소식 - 독일

 독일은 태양광 출력이 총 전력의 9퍼센트를 차지할 만큼 친환경에너지 선진국입니다. 독일은 170만 이상의 태양광이 건물이나 가정주택에 설치가 되어있는 모습을 종종 보실 수 있으며 그만큼 비교적 보편화되어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을 위해 독립형 태양광 발전 효율 시스템을 확장하고자 Solar Park 사업이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Solar Park는 부지의 넓이 대비 태양광 출력효율이 우수해 에너지 단위당 출력 가능한 전력량이 많습니다. 출력된 전력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독일은 국민을 대표하는 시민연대와 더불어 태양광 발전사업 구조를 이루고 있어, 시민들의 후원과 관심을 토대로 Solar Park 사업의 지속성장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해외 태양광 규모가 확대되면서 현지 태양광 영역에도 밀접한 영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현지 태양광 소식과더불어 해외태양광 소식의 정세에도 관심을 기울이셔야 할 것입니다.

 

해외태양광 소식데 대해 알아봅시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