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자금 대출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23.

태양광 자금 대출 설명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구독자 여러분

오늘도 유익한 태양광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자금 조달 즉, 프로젝트 파이낸싱 PF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태양광 대출에 따라 수익방식는 각각 상이합니다. 제1 금융권인 시중은행에서의 신용융자나 담보융자는 쉽지만 시설자금으로 융자는 실제적으로는 어렵습니다. 대게 태양광 사업은 제1 금융권이나 EPC사 혹은 제2 금융권에서 태양광 자금을 조달받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어떤 금융권을 선택할지 어떤 융자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효율적인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태양광 대출의 얼마만큼을 조달받는지의 최대 효율점을 따져보셔서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계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자금 조달을 설계하실 때 꼼꼼한 검토와 태양광 전문가의 조언을 수렴해 태양광 발전시설 자금 대출 상환 조건에 최적화된 이윤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시중은행마다 각각의 융자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의 자금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융자 조건을 선택하셔서 태양광 자금 대출을 진행하셔야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태양광 자금을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어야 태양광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태양광 자금이 없이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고자 하실 때본인 명의의 부지를 가지고 있고 태양광 발전 행위 경비를 충당하실 수 있다면 태양광 발전설비의 시공이 허용됩니다. 융자금으로는 전산, 기술, 법, 자문회사, 자문수수료, EPC사 등이 포함된 토목공사, 태양광 발전 경비, 태양광 시설경비까지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태양광 자금이 없어도 융자비용으로 개발경비, 금융 경비, 한전 경비, 시설경비 모두 충당이 가능하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소의 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의하실 점은, 다소 금리가 높으며 일조량, 일사량 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시공조건에 부합되셔야 허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EPC 전문업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설치업체를 통한 태양광 자금 조달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태양광 설치업체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 파이낸싱이라는 프로젝트로, 태양광 설치업체와 금융권이 협력하여 융자를 설계해주는 시스템EPC사에서 자체적으로 태양광 대출 자금 지원을 도와주는 융자시스템이 있습니다. 태양광 자금을 조달받는 방법으로는 EPC는 측근에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이용 가능하시며, 태양광 설치업체를 통한 태양광 자금 조달은 직접 업체에 컨택하셔서 태양광 자금을 조달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을 이용해 태양광 대출을 지원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같은 시중은행에서는 태양광 발전시설 융자 상품이 설계되어있긴 하나 실제로 융자가 이루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같은 은행이라도 은행 담당자마다 서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거의 가능하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시중은행에서는 태양광발전시설이 상환능력이 다소 저조한 '공작품'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태양광 자금 조달에 있어 제1금융권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작품 기준 평가 법안이 개정되어 규정되어 있는 수치를 바탕으로 대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제2금융권에서는 태양광 자금을 조달받고자 하는 농가 대상 개인사업자 법인에게는 태양광 설치 경비의 최대 70퍼센트까지 대출이 허용됩니다. 기간은 최대 2년 보장되며 원리금이나 원금을 이자를 포함한 매달 같은 금액을 거치 상환하시면 됩니다. 제2금융권에서 태양광 자금 대출방법은 해당 자치 구역 농업 축산 협회의 상품정보고시를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업체에 공급계약 체결을 이행하셔야 하고 설치업체에 자기 분담금을 최소 삼백 퍼 지불하셔야 신청이 허용됩니다.

 

마지막 태양광 자금 조달방법은, 정부정책의 지원을 받는 것입니다. 이는 가장 효율적인 프로젝트 파이낸싱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정부 정책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대출 사업을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농가를 운영하고 계시는 농업인이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금 추천서를 받아 시중은행에서 융자 검토 승인을 받으셔야 태양광 대출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대출은 제1금융권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담당 은행의 융자조건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정부정책 지원사업은 해당 융자상품의 충족 여부를 따져보셔야 하고, 경쟁률 또한 낮진 않지만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 태양광 자금 대출사업이기 때문에 꼼꼼히 수익성을 따져보셔서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유익한 태양광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자금 대출 설명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