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수입 지출 비용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25.

태양광 발전사업 수입 지출 비용

 

태양광 자재 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금요일의 태양광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오늘은 태양광 수입 지출 배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효율을 높이려면 태양광 고품질 케이블 이용, 남동향 부지와 높은 일사량, 주변 나무의 그늘막 주의,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 인버터의 고품질 선택 등의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전력 판매 금액이 높아질수록 태양광 발전사업의 매출도 올라가게 됩니다. REC 거래시장에서의 거래를 이행하시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장기고정 계약을 체결하여 태양광 발전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 값을 높여 효율적인 태양광 수입을 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수익에 많은 영향을 주는 태양광 발전사업의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실 때, 태양광 수입과 태양광 지출 등의 비용은 가장 큰 부분인데요, 주요 지출 비용인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이외에도 토지매입비, 전기사업허가비, 설계감리비, 개발행위허가비, 유지보수비용, 태양광 발전 시공비, 전력판매수수료, 자료조사비, 운영사업비 등 여러 가지 태양광 지출 항목이 있습니다. 반면, 태양광 수입은 태양광 REC와 SMP의 판매 수입이 있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린 것과 같이 비교적 간단한 태양광 수입구조에 비해 변동이 잦은 이유로 태양광 지출구조에는 복잡한 여러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태양광 지출단가 구조로는 먼저 보험료, 태양광 인허가 비용, 일반관리비, 전력계통연계비, 자료조사비, 전력판매수수료, 운영사업비용, 부가세 등이 포함된 간접비가 있습니다. 태양광 지출 간접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 건축 전기 설계소, 태양광 설비업체,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조언을 얻어 전기사업허가를 승인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전력판매 비용은 한국전력과 에너지공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현물 단가 REC 정보는 한국전력거래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전문가 미팅을 통한 정보 수집과 태양광 발전사업 서적과 논문을 통해 정보 발췌나 태양광 발전사업 강연, 세미나를 통한 자료 습득 또한 광범위한 태양광 발전사업 과정을 효율적으로 설계하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태양광 설비업체분들의 조언이 가장 실질적인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밖에도 태양광 지출단가 구조에는주요한 태양광 인버터, 모듈과 구조물 시공비용, 토지매입비용, 개발행위허가비용, 설계 감리, 유지보수 등의 태양광 직접비가 있습니다. 태양광 지출 직접비용 고려 시 고품질 저비용의 효율을 내기 위해 유의할 점은 개발허가행위는 개시 후 반드시 두 달 이내에 승인을 받을 것을 목표로 빠르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사업의 설계, 감리 절차에서 초기 비용에 적은 투자를 하시는 것보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장기적인 사업이므로 태양광 발전량의 정확한 비교분석과 가급적 태양광 정품자재들 구매하여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설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시공업체 측에 안정적인 설비 책임과 보장된 AS 조건 등을 제시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①시공비용의 과부담 ②배수의 용이성③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남향에서 20도 이하의 경사각도 ④한전과 설비 연결 계통이 원활할 것 ⑤이웃주민 민원 등의 여러 가지 토지매입 시 기본 품질 사항 조례들을 확인해보시고 태양광발전사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수입 극대화와 태양광 지출의 고품질 저효율을 위해서는 태양광 지출비용 관련 조례들을 익히셔서 태양광 지출을 줄이셔야 합니다. 개발행위허가비용, 설계 감리비용, 유지보수비용, 설비비용 등 비중이 높은 지출사항인 태양광 직접비는 권한이 있는 태양광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태양광 간접비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충분한 정보 습득으로 태양광 지출을 줄이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공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초기 비용 설정 시, 과도한 비용 절하는 장기적으로는 저품질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태양광 설계가 탄탄하지 못하면 태양광 발전소 시공이 오래 걸리고 유지보수 비용이 더 들어 태양광 발전량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정적인 자재와 설계 감리를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의 첫 단추를 잘 꿰셔서 효율적인 태양광 사업을 이뤄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정보도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더 좋은 태양광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수입 지출 비용

 

태양광 자재 유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