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알아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4.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지기 여러분

어느덧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될만한 

태양광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은 연금 형식으로 이윤창출이 가능하다고 하여 은퇴 후 제2의 사업을 계획 중이신 농촌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은 농지에서 가지고 있는 땅, 건축물 등의 토지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비한 후 발생하는 전기를 정부 주관의 대형 발전 자회사 또는 한국 전력 공사 같은 공공기관에 배포하는 형식의 유형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윤이 창출되어 친환경 전기 농사의 형태로 지금과 같은 불안정한 낮은 이자금리의 상황에서 리스크가 없는 연금식 이익을 오랜 기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은 농촌의 위험부담이 없는 농외 소득원의 개발을 도모하여 경제적 풍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정부의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정책 중 하나인 신재생에너지의 국내 공급 확장에도 기여를 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은 인근 이웃들의 불편사항을 받아왔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이 동네의 풍경을 저해하고 아무런 이득이 없다는 이유로 주변 이웃들에 입장에서는 탐탁지 않은 사업으로 낙인 되었습니다. 덧붙여 대게 외부로 자본이 유입되어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비하고 그 이익들 역시 외부로 나가면서 이웃들의 불편사항들이 줄곧 따라다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민참여형 사업을 활용하여 주민 출자의 기준을 세워,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이에 따라 창출되는 이윤을 모두 이웃주민들에게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수행할 것을 전망합니다. 

 

이러한 기준과 더불어농림축산 식품부는 농촌 태양광 발전시설에 관한 AS서비스와 안정적인 태양광 설비 등을 고려한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운영 방침을 금년 상반기까지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여기서 영농형 태양광이란 야채나 곡물 등을 키우는 토지 위에 농촌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비하여 농사와 태양광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발전사업을 일컫습니다. 이렇게 농림축산식품부는 실제 연구방안을 기반으로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을 도모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는 어업인, 축산인, 농업인이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공공기관이나 경찰서 등과 더불어 농촌 문화와 연결된 에너지 자립 마을의 개발 및 축산, 어업 등 농가인들의 이윤창출을 돕고, 현지의 태양광 신재생에너지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요즘 각지의 전문인들과 정부를 포함하는 태양광 발전사업 TF(프로젝트 팀) 논의는 현재 진행형인 상태이며 자세한 내용을 검토, 보완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업인, 축산인, 농가인이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해 낮은 이자의 대출 지원 혜택을 90퍼센트까지 높게 책정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TF 회의가 마무리되는 데로 사업의 전반적인 틀이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하여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한주 마무리 잘하시고 더 좋은

태양광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