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태풍 대처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1.

태양광 발전사업 태풍 대처법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이제 어느덧 9월입니다.

태풍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오늘은

태풍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태풍이 오기 전 점검사항

주변 인근 건축물의 피해를 줄 수 있는 물건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건축물이 녹슬었거나 나사가 잘 조여져 있는지, 제대로 설비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태양과 모듈 인버터가 손상되었는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태양광 접속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손실 여부 등을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모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손실되어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체크합니다.

 

2) 태풍이 불 때의 주의사항

태풍이 다 끝나기 전까지는 옥상에 올라가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태양열이 설치되어 있는 고층의 건물은 위험하니 피해 다니시길 권고드립니다. 또한 태풍이 불 때 감염 위험이 있으니 전기 설비를 건드리시면 안 됩니다.

 

3) 태풍이 끝난 후 점검사항

건축물들의 나사가 풀려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양광 접속반 태양광 모듈 인버터가 물에 침수되었는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전선, 접속반 또한 손실되었는지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 인버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태풍으로 인한 태양광 태양열 건축물에 피해가 없는지 육안으로 검토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모듈, 태양열 집열기가 손실되었는지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4) 태양광 발전사업 정책성 보험 가입하기

태양광 사업주들을 위한 보험은 두 가지로 정리해드리면, 기관 기계 보험 즉, CMI보험과 화재보험이 있습니다. CMI보험은 대게 발전시설업체가 드는 보험상품으로 건축물 등에 물리적 손해나 손실, 사고로 인한 기계의 손실을 모두 담보합니다. (단, 시설 금액이 10억 원 = 500KW 이상의 규모가 넘어야 가입 가능) 보험 가입은 엔지니어링 공제를 통하여 허용되며, 보험에 대한 보상은 인수비율에 따라 회사마다 변이 하게 책정됩니다. 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엔지니어링 공제에 권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엔지니어링 공제조합과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손해보험사는 작년 1월 관련 조직을 구성하여 1년 넘게 보험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임야 등에 태양광을 구비한 태양광 발전 사업주라면,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이러한 태양광 정책성 보장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태풍이나, 이 밖의 다른 위험으로부터 안전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도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미리 태풍 예방하시고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태풍 대처법

 

태양광 전문 분양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