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일상속에 태양광 발전시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2.

 

일상속에 태양광 발전시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는 태풍 조심하시고

항사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일상속의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정류장, 공원, 가로등과 같은 일상 편리 시설물에서의 태양광 발전소

정류장과 가로등 태양광은 상업용 목적이 아닌 자가 사용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는 배터리를 동반하여 태양광 에너지를 저장해 설치하는 형식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중 하나입니다. 정류장과 가로등, 공원 등에 설비되었는 태양광 패널은 다소 작지만, 적용 범위는 광범위한 태양광 발전 시설입니다.

 

요즘에는 태양광 발전시설에도 디자인적인 감각을 부각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이 다채롭게 개발됨에 따라 심미적으로도 보기 아름다운 태양광 모듈 자재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발전 시설은 기존의 전통적인 태양광에서 나아가 디자인적으로 건축과 조화를 이루는 심미적인 효과를 자아내어 더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건물들 위 태양광 발전시설

상업 목적인 공간인 옥상은 지난 시간 동안 유휴 공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옥상은 가장 흔하게 도시에서 태양광 발전 시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비해 이익을 낼 경우 옥상에서도 매달 월세 이익이 창출되는 이득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한 건물 옥상이 매달 월세 이득을 창출한다고 하니 참 톡톡히 효자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설치용량, 단가, 투자 상황 등 기타 여건에 따라 태양광 이익은 변이 합니다.

 

-공간의 재발견! 주차장 태양광

주차장의 하부는 원래 기능대로 주자창으로 이용하고, 상부는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무더운 찜통더위에 자동차가 발열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가리개의 용도도 훌륭히 해내고 있어 사업주들의 만족이 높다고 하십니다. 더불어 그동안 서비스 개념의 공간이었던 주차장에서 태양광 발열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이곳에서 이익창출까지하니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대형마트, 백화점, 공용주차장, 리조트 등 대형 주차장을 가지고 있던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무궁무진한 장소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하여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것과 같이 태양광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전기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설은 하나의 대형 발전소에서 공급되어 우리의 가정으로 전기가 보내지는 다른 전통적인 발전시설과는 차별되게 태양광 발전시설은 문어발 형식으로 분산되어 다양한 장소에서 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민간의 투자를 필요로하는 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시설에 대하여

설명을 드렸습니다. 주차장과 옥상, 편리 시설물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고려하신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정보도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일상속에 태양광 발전시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