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9. 5.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 설명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에 대한

꼼꼼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Q.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수리 보증 기간?

태양광 인버터는 다른 기계들처럼 어떻게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사용기간이 천차만별로 바뀔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인버터의 평균 수명은 십 년 정도로, 태양광 모듈에 비해 적습니다. 그리하여 불가피하게 태양광 발전사업 운영 중, 태양광 인버터 수리가 필연적으로 요구될 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사업은 장기적인 사업이니만큼, 태양광 인버터를 고르실 때, 태양광 효율과, 향후 수리 서비스, 안정성 등을 꼼꼼히 검토하시고 높은 초기 비용이 들더라도 안정적인 우수한 인버터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태양광 인버터 제조사는 평균적으로 5년간 무상 수리 기간을 보장합니다. 5년의 무상 수리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생산업체에 따라서 유료 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태양광 보험상품 등을 가입하여 무상 수리 기간이 지났더라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하는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수리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그리하여 태양광 발전 사업 자재 중 중요한 인버터를 고르실 때는 기본 무상 수리 기간과 무상 수리 기간이 끝난 후에도 사후 관리 시스템을 잘 검토하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Q. 태양광 모듈, 태양광 인버터 사후 관리 시스템?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 중 인버터는 특히 문제 발생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인버터의 AS 시스템이 얼마나 신속하게 대처되는가는 위험요소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일대일 교체, OR부품 교체와 같이 AS 대처 방식과 걸리는 시간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 중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 인버터에 손실이 발생할 경우 태양광 발전에 데미지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로 인해 사업주분들에게손해가 발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태양광 자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Q. 태양광 발전사업 모듈의 제품 효율 보장 기간

대부분의 태양광 모듈 생산업체에서는 일정기간 효율을 보증해줍니다. 태양광 광고를 보시면 10년간 90퍼센트의 태양광 효율을 보증해주겠다는 설명과 같이, 설비의 효율과 제품 효율 보증의 기간은 각각의 모든 생산업체마다 다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자재 역시 다른 전자 기계처럼 시간과 비례하여 태양광 발전효율이 감소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인버터, 모듈과 같은 발전사업 자재들을 택하실 때는 발전효율이 오랜 시간 유지되고, 보증기간이 충분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Q. 태양광 발전 효율은 유로 효율 기준을 토대로 평가, 비교

태양광 발전사업 효율을 평가할 시에는 최고 효율이 아닌 부분 부하 효율, 즉 유료 효율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의 효율은 대부분 부분 부하 효율이 아닌 최고 효율을 제안하는 경우가 다수입니다. 하지만 실제 태양광 운영 시에는 최고 효율이 아닌 부분 부하에서 발현되므로 최고 효율을 적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Q. 태양광 인버터를 선택할 때 검토 방안

스타트 전압, 전압 조정 범위 등 태양광 발전사업 효율 극대화를 위한 기술적인 부분들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태양광 인버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같은 용량의 태양광 모듈을 사용하더라도, 태양광 인버터의 성능에 따라서 발전 효율과 발전 시간은 천자 만별입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검토는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일반 사업자들은 검토하시 어려운 부분이므로 전문적인 태양광 발전 시공업체에서 사업주의 요구에 맞는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를 추천해주는 역할이 중대합니다. 좋은 태양광 자재를 선택하셔서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시기 위해서는 이렇게 전문적인 시공업체, 나아가 사업주들의 꼼꼼한 검토와 사전 정보가 필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도 태양광 사업주들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자재 설명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