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8. 19.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에 대해서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허가가 가능한 부지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인허가 절차가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사업의 토지는 태야오강 발전 사업에 따른 인허가를 받을 자격이 있는 토지여야 합니다. 특별히 최근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조례가 강화됨에 따라서 각 부지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조례에 위반되는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현재 지방자치단체의 조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무에 현재 조례가 없더라고 가까운 미래에 조례가 발생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해야만 합니다.

 

 

(1)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은 땅

태양광 발전 부지용으로 땅을 구입할 때에는 땅 자체의 시세 차익보단 태양광 발전부지로서의 역할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서 토지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현재의 땅에 너무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는 않았는지, 땅은 저렴하지만 이후 토목공사를 통해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하여서 마직막으로 사업 투자에 따른 비용이 과다 지출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한전 계통 용량

한국전력의 계통연계 용량이 부족한 경우라면 추가 증설이 필요하겠지만 문제는 각 지역에 따라서 증설이 언제되는지 달라지기 때문에 현재 용량으로 충분한 지역을 선택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땅에 너무 많은 비용이 투자되어있지는 않은지 현재 토지가격은 적정해 보였는데 알고보니 토목공사가 필요해서 토목 공사 비용이 많이 할수 있기에 토목공사가 필요한 토지인지도 미리미리 확인해야만 합니다.

 

 

(3) 주변 지역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토지

경우에 따라서는 주변 지역 민원으로 인해서 태양광 인허가 절차가 지연될 수도 있기 대문에 토지를 구매하기 전에는 주변 지역에 민원이 발생할 가능성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고, 구매 할 때에는 부동산 업체를 통해서 이런 문제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부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부지에 대해서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