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예방에 대한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8. 21.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예방에 대한 설명

 

태양광 전문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된 피해 예방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1. 태양광 인허가 사항 확인

태양광발전설치를 위해서는 공사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서 토지 공사를 위해 반드시 인허가를 사전에 승인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피해사례를 살펴 보면, 개발행위허가 없이 진행하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등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 전에 개발행위 허가를 받아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인허가 절차에는 발전사업 허가증 및 개발행위 허가증이 존재합니다.

 

 

2. 현장 민원 발생

공사발생하는 경우 발생하는 경우 현장에서 민원이 발생하면 공사 자체가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계약 전에 해당 지역 지자체에 지역 민원 사항등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3. 계통 연계 용량

한전 계통 연계 용량이 부족해서 사업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피해가 있을 수 있기에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해당 지역 한국 전력에 연락해서 계통 연계 용량이 어떠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계통 연계 용량이 부족한 경에는 한전 배전 선롹 부족한지 변양기 용량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4. 태양광 계약서 및 견적 확인

태양광 발전 사업을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수치, 입지정보, 견적, 지역계통, 공사계획 및 작업 과정 등에 있어서 공정표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 전력 판매 계약

한전 계통 연계 신청을 하게 되면 개발업체 및 한국전력이 전력 판매계약을 맺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피해 예방에 대한 설명

 

태양광 전문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