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및 모듈에 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27.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및 모듈에 대하여

 

태양광 전문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시작하는 일주일도 

기분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태양광 인버터 선택시 가격 및 AS조건을 체크했는지?

먼저 인버터 견적서를 부탁할 때에는 태양광 모듈처럼 시공업체에 의뢰해서 견적을 받아 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개인이 태양광 발전사업을 운영할 때에 문제가 생기는 대부분의 원인은 인버터 고장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버터를 구매할 때에는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요소로는 무상 유지보수 기간이 5년 이상인지,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인지 등을 미리 살펴야 합니다. 일반적인 태양광 모듈과는 다르게 태양광 인버터는 고장이 자주 발생하며 부품의 수명도 인버터보다 짧기에 교체 주기도 빈번합니다. 따라서 처음 구매할 때부터 가격이 높더라도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길게 보는 경우 사업주 입장에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태양광 모듈 선택시 신중하게 결정했는지?

현실적으로 일반 태양광 모듈의 경우 중국산보다는 가격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한국산의 경우 태양광 모듈을 생산할 경우 필요한 원재료들을 국내가 아니라 수입에 의존해야 하지만 중국의 경우 모든 원재료를 그 국가내에서 자체 조달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들어서 전세계 태양광 산업의 기술력 수준이 모두 비슷해 짐으로써 태양광 모듈 관련 품질 수준도 겨의 비슷해 졌기에 국내산 품질이 중국산에 비해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산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가 불량 모듈에 따른 AS 절차가 국내보다 다소 까다로울 수 있기에 제품의 수리 혹은 교체에 필요한 시간이 많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3. 태양광 모듈 사업 제품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인증한 제품인지?

태양광 모듈 가격을 알아볼때에는 한화, LG전자와 같은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에 문의해서 알아보는 것보다는 관련 제조회사에 문서로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일반적으로 태양광 발전소의 설비 용량이 100kW급 이하인 경우에도 구입을 고려할 때에는 MW급 기준으로 알아보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의 경우 반드시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인증한 제품을 이용해야 하기에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태양광 모듈회사의 대리점 및 제조회사 전화번호를 알아내어 직접 전화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4. 태양광 모듈의 가격을 시공업체에 알아보았는지?

개인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주가 직접 태양광 모듈을 구매해야하는 경우라면 제조회사 입장에서 해당 사업주 관련한 정보의 부재로 인해 신뢰도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해서 제품의 구매 가격 및 지불할 때 할부의 조건들에서 불리한 요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공업체가 만약 재무경영상태가 좋다면,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로부터 공신력을 얻어서 비교적 유리하게 제품을 다량으로 확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모듈 가격을 문의할 때에는 개인이 하는 것 보다는 시공업체 도움을 받아서 확인하길 추천드리겠스빈다. 또한 금융 기관 대출을 포함하지 않고 순수하게 사업주의 자본만을 이용해서 구입할 때에는 조건이 달라질 수 있기는 하지만 이 경우에도 시공업체를 통한 것보다 조건이 안좋을 수 있기에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및 모듈에 대하여

 

태양광 전문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