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유지 관리 방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30.

 

태양광 유지 관리 방법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태양광 

유지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태양광 발전 사업 현장 정기 검사

태양광 유지관리를 할 때 설비 관련 문제들은 시설물의 정기적인 검진 서비스를 통해서 사전에 예방이 가능합니다. 이때 체크해야할 부분이 있는데 체계적인 검사 목록에 따라서 정기적으로 검지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2.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모니터링 발전현황 관리 확인

태양광 유지관리를 할 때 매일매일 태양광 발전소 관련 발전 현황을 체크한다면, 인버터, 모듈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고, 매일 발전량을 체크해서 태양광발전사업의 효율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발전 효율이 떨어지거나 혹은 문제가 생길 때 올바를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3. 태양광 발전사업 현장 CCTV 보안 관리 및 울타리 설치

태양광 유지관리시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태양광 발전사업에 따른 보완 문제들을 걱정해야 합니다. 이때 태양광 발전사업 곳곳에 CCTV 등을 설치해서 태양광 발저나 사업 주변에 울타리를 세워서 보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모듈 주변의 눈 제거

태양광 모듈의 경우에는 비가 오는 경우에도 발전을 할 수 있지만 겨울 철 같이 눈이와서 표면이 가려진다면 태양광 발전을 하기에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운영하는 지역에 강설량이 많다면 이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5. 태양광 발전사업 구조물 관리 방법

태양광 구조물 중에서 가변형의 경우 각도조절이 가능한테 한국의 4계절에 따라 태양광 각도가 달라지기에 구조물의 각도만 쉽게 변경해도 발전 효율을 높이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설치면적이 고정형보다 높기 때문에 고정가변형을 설치할 때에는 공간이 여유 있는 경우에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고정형보다 대략 5%정도 발전효율은 높습니다. 

 

 

오늘 정보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유지 관리 방법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