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전기공사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25.

 

태양광 전기공사 설명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주말 첫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주말도 좋은 주말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태양광 전기공사란?

 

만약 태양광 구조물 건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이후에는 태양광 전기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태양광 전기공사란 태양광 인버터, 태양광 접속함, 그리고 태양광 어레이 설치 작업이 끝난 이후에 이 시스템들을 연결하는 작업을 이야기합니다. 태양광 모듈에 따른 배선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태양광 어레이 및 분점함 간 배선작업을 수행해야만 합니다. 이때 인버터와 분전함 간의 배선 연결 작업을 하고 나면 최종적으로 계통연계를 위한 승압용 변압기와 연결하면 됩니다. 작업을 수행할 때에는 계측장치 및 전력량계 등의 관련 기기 등도 같이 배선작업해주면 됩니다. 태양광 전기공사가 이루어지면 태양광 발전소 사용 전 검사 및 전체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태양광 전기공사 이후 안전대책

 

다른 공사와 똑같이 태양광 전기공사를 진행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안전 사항에 대해 주의해야만 합니다. 작업이 이루어지기 전에는 안전모, 안전 허리띠, 안전대, 안전화와 같은 안전 장구류를 착용한 다음 안전하게 작업을 해야 합니다. 태양광 에너지 관련 전기공사 작업이 진행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전사고는 태양광 모듈의 차광막으로 가려지고 태양광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기 위해서 반드시 항상 절연장갑을 착용한 다음에 배선작업을 실시해야 합니다. 또한 작업할 때의 날씨도 중요합니다. 비가 오는 경우 감전사고로 인하여 위험이 높아지고 미끄러움에 따른 낙마 사고도 일어날 것이기에 태양광 전기공사를 중단하는 것은 맑은 날에 나머지 작업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3. 태양광 전기공사 이후 점검해야 할 사항

 

태양광 전기공사는 크게 태양광 어레이와 접속함 배선, 모듈 간 연결, 접속함과 인버터 간 배선으로 나뉠 수 있는데 이때 태양광 모듈의 극성 및 전압이 어떠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비접지 확인 및 단락전류 측정이 완료된다면 이후에 태양광 점검 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단락전류에서 예측했던 계산 값보다 많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배선이 정확한지 다신 확인 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전기공사 설명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