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FIT에 대하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9.

여러분 반갑습니다.

 

날이 다시 많이 더워졌네요.

항상 건강 관리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태양광 FIT에 대하여

 

태양광 전문 시공 업체

주식회사파랑티에스에너지

 

 

1. 태양광FIT란?

- FIT는 다른 말로 한국형 발전차액 지원제도라고도 불립니다. 태양광 FIT는 최근 태양광 REC 가격이 떨어져 손해를 보는 분들을 위해 지원하고자 하는 제도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하는 분 중에서 매달 수익이 일정한 것을 원하는 분이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분 게 매우 유용한 제도라고 합니다. 

 

 

2. 태양광 FIT(한국형 발전차액 지원제도) 시기

-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총 5년 동안만 제한적으로 이루어집니다.

 

3. 태양광 FIT 참여대상

- 일반인의 29.9kw까지 참여가 가능하고 어민, 축산, 농업은 99.9kw 가지 가능합니다.

 

 

4. 태양광 FIT 매입 가격 어떻게 결정되나요?

- 한번 결정이 되면 20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그 금액은 작년 기준 100kw 미만 낙찰 평균가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고정 가격이 결정됩니다.

 

5.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설치비용은 어느 정도인가요?

- 설치비용은 회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통연계비, 인건비, 자재 가격, 구조검토비, 감리비는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태양광 사업의 수명이 긴 것을 감안할 때는 너무 저렴한 업체보다는 차라리 조금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AS가 잘 이루어지고 좋은 자재를 사용하는 업체와 거래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6. 태양광 모듈은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은 어디 인가요?

- 토지가 어느 곳에 있냐에 따라 달라서 일반 지번 주소 기준 지방 조례를 검토해야 설치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건축물 위 햇빛이 잘드는 공간이나 마당, 농가 지붕위, 농업용창고, 축사, 건축물 위 햇빛이 잘 드는 공간이면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7. RPS 고정 가격제도와 태양광 FIT의 수익에는 얼마만큼의 차이가 있나?

40kw 기준으로 연간 약 340만 원 정도의 수익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를 월로 계산하게 되면 28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납니다.

 

 

오늘 정보도 회원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FIT에 대하여

 

태양광 전문 시공 업체

주식회사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