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시공 업체 선정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25.

태양광 사업 시공업체 선정 확인하기

 

티스토리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제 비가 많이 내리 더리

오늘은 조금씩 내리네요 ㅎㅎ

오늘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시공 업체 : 태양광 시공금액 확인

오늘은 태양광 시공 업체 선정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업체 선정하기 전에  태양광 시공계약을 진행하면 검토해야 할 내용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계약 맺을 시 태양광 시공 공사금액을 알맞은 가격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만 어떻게 확인하는지 어려운 분들은 태양광 시공업체중에서 태양광 사업 검토를 상담하며 도와주는 업체가 있으니 태양광 시공 금액에 대해 물어봐서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금액에는 측정방법에 따라 다른데 개발행위허가 같은 인허가 비용과 공사비용, 태양광발전설비자재 비용 등 다양한 것들이 들어가니 꼭 정확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업체 : 자재와 하자보증기간 확인

태양광 발전설비 자재는 종류가 다양하며, 그에 따른 재질들도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것으로 선정되느냐에 따라 태양광 발전소에 생산되는 전력의 양이 다릅니다. 시공업체와 잘 협의하여 좋고 알맞는 자재, 인증받은 자재로 선정(그에 따른 대체품도 선정)하고 꼭 그 자재 관련 내용을 기록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하면서 문제들이 약간씩 생길 수 있습니다.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태양광 발전소 하자보증기간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하자보증기간이 충분한지, 문제를 잘 해결해주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시공 업체 : 원스톱 서비스와  태양광 사례 확인

다음 내용은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태양광 시공 관련 원스톱 서비스가 있는 확인 하셔야 합니다. 원스톱 서비스는 태양광 시공자재 구매, 인허가, 시공, 설계, 컨설팅 등의 서비스가 통합된 서비스입니다. 태양광 시공을 진행하면 원스톱 서비스를 꼭 해야 하므로 확인하시고, 두 번째는 태양광 발전소 시공을 가장 최근에 지은 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개만 보는 것이 아닌 여러 개를 살펴보면서 태양광 발전소 시공을 무너지지 않게 시공했는지, 태양광 시공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등 신뢰되는 업체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외부에서 많이 운영하니 꼭 자연재해에서도 견고하며, 튼튼해야 합니다.

 

태양광 시공 업체 : 유지 보수 기간

장기적인 태양광 발전소 운영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가지 수리 및 교체들을 해야 하는 문제들이 생깁니다. 특히 태양광 발전설비 교체 및 교체를 잘해야 태양광 발전소가 잘 운영되나 잘못하면 발전량이 떨어질 수 있으니 꼭 유지보수를 잘 진행하는 태양광 업체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재 관련 내용을 기록하는지, 그 기록한 것에 따라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를 잘 진행하는지, 태양광 발전소를 잘 점검하는지 등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태양광 사업 시공업체 선정 확인하기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코로나 조심하도록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