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부지 선정 방법과 내용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27.

태양광 사업 부지 선정 방법과 내용에 대해서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토요일에 뵈어 반갑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부지 : 그림자 여부

오늘 소식은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부지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부지는 다양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먼저 태양광 발전소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을 곳으로 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광을 공급하여 전력을 생산하므로 태양광을 받는 모듈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주변 환경에 나무들이 풍성하게 자라고 있는 산이랑 가까운지, 혹은 안개가 자주 끼는 곳 인지 등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있어 태양광 발전소 음영이 가리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부지 : 선정 조건

태양광 발전사업은 그림자뿐만 아니라 더 챙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 부지의 경사도가 15도 이상인지, 해당 지역의 지자체의 규제에 따라 이격거리를 잘 준수했는지,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발전사업허가 및 개발행위허가를 받을 수 있는지, 태양광 발전소를 통해서 공급된 전력을 한전으로 판매할 수 있게 선로의 용량이 있는지, 해당 부지의 일사량이 충분한지, 해당 지역의 조례와 규제를 지켰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산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시는 경우 산지전용허가 기준에 맞추셔야 합니다.

 

태양광 부지 : 개발행위허가 여부

태양광 개발행위허가와 발전사업허가는 태양광 발전사업 진행하실 때 꼭 필요한 허가입니다. 먼저 개발행위허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충북 단양군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시려면 남한강 한천 구역선 경계 300m 이내, 도로 경계 200m 이내로 설치하시면 안 된다고 해당 지역의 지자체에서 규제를 했습니다. 이와 같이 개발행위허가는 태양광 발전소 설치할 지역의 조례와 태양광 발전소 개발행위허가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꼭 해당 지역의 지자체에서 정확한 주소지로 개발행위허가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참고로 태양광 발전사업은 개발행위허가가 나지 않으면 가능하지 않습니다.

 

태양광 부지 : 발전사업허가 여부

다음은 태양광 발전사업허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부지중에서 기관의 동의가 필요한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군사시설보호구역, 개발제한구역, 문화재 보호구역과 같은 관련 지역이 있으니, 해당 부지를 선정할 경우 기관의 동의를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발전사업허가는 땅의 지목에 따라 발전사업허가 나옵니다. 지목은 토지이용 규제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에 직접 태양광발전시설 설치하는 방법 말고 염전 태양광 혹은 영농형 태양광, 건물 태양광 같이 다양한 태양광 발전소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사업 부지 선정 방법과 내용에 대해서

 

태양광 부지 선정하시는 분들은

태양광 발전시설에 알맞게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토요일 아침 즐거운 시간 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