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종류 내용 살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26.

태양광 사업 종류 내용 살펴보자

 

이웃님들 오늘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소식 기쁘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사업 종류 : 조심할 것

태양광 사업 종류에는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전에 태양광 발전소 시공 시 조심해야 할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주택 태양광과 같은 옥상 및 건물 주차장에 태양광을 설치하실 때 공간이 제한된다는 점과 태양광 사업 종류마다 다르지만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태양광도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태양광사업 시공할 때 관련 지원금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수상 태양광인 아닌 경우는 가능하면 용융아연도금의 좋은 자재로 태양광 구조물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양광 사업은 초기에 많은 자본이 들어가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사업 종류 : 수상태양광

다음 내용은 수상태양광 내용입니다. 수상 태양광은 육지에서 운영하는 것과 다르게 물위에서 운영하여 육지나 섬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다만 육지 태양광의 공통점은 주민들의 동의없이 진행하다 민원이 생겨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꼭 주민들에게 동의 구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상태양광은 저수지 혹은 양식장에서 사용했던 바다 등에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사업 종류 : 주택과 농지 태양광

태양광 사업 종류 중에서 주택용 태양광이 있습니다. 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하시면 한 달에 약 58,320원의 전기세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보다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려고 많이 주택용 태양광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주택용 태양광 윗 문단의 내용처럼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확인하셔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안 좋은 경우 태양광 시공비 모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택 태양광과 다르게 농지 태양광도 있습니다. 농지 태양광은 농사짓는 땅에 직접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단 요즘에는 발전사업허가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태양광 사업 종류 : 상업용 태양광

다음 내용은 상업용 태양광입니다. 사업용 태양광은 자본 계산과 앞으로 태양광 발전소을 설치하면 생기는 수익과 관련하여 계산을 진행하고, 상업용 태양광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사업은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사업용 태양광은 공간이 있으면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가격 하락으로 태양광 발전소 수익이 줄어들고 있으나 한국형 FIT 제도 혹은 고정 가격계약으로 안정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안도 있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사업 종류 내용 살펴보자

 

오늘 내용 잘 살펴보셨나요??

좋은 하루 되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