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사업 모듈 관리 내용 살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6. 24.

태양광 사업 모듈 관리 내용 살펴보자

 

이웃님들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산 꼭 챙기시고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소식 알려드립니다.

 

태양광 모듈 : 그림자 관리

태양광 발전소 모듈을 말씀드리기 전에 태양광 발전소를 위한 부지를 선정하실 때 그림자 및 여러 가지 요인으로 고려하여 태양광 발전소를 지을 부지를 선정합니다. 꼭 선정하실 때 주변에 나무들이 잘 없는 곳으로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에는 환경을 더 우선시하여 나무 가지치기나 벌목에 대한 지자체의 규제들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가지치기나 벌목을 잘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태양광 개발행위허가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주변에 작은 나무들이 있어도 추후 태양광 발전소를 진행하시다 보면 환경이 금방 달라져 태양광 모듈에 그림자가 생기는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 관리 중요성

태양광 모듈관리에서 모듈에 그림자가 생기는 것 말고도 태양광 모듈의 파손 혹은 태양광 모듈의 이물질 제거 등 다양한 모듈의 관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태양광 모듈을 주기적으로 직접 눈으로 살펴보셔서 점검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여러 문제들 중에서 하나가 태양광 모듈에 문제가 생겨 그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꼭 태양광 모듈로 인해서 태양광 발전소 전체가 피해 입지 않도록 모듈에 문제 있을 시 빠르게 대처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태양광 모듈 관리 내용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모듈 : 파손 관리

태양광 발전소 모듈을 가져오실 때 혹여나 제조상에 결함으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거의 그러한 경우는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태양광 모듈이 파손되면 모듈을 수리하거나 교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의 파손이 언제 생길지 모르니 주기적으로 점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발전소 현장 주변에서 잘못되거나 주변환경에서 영향으로 태양광 모듈의 파손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 이물질 제거 관리

태양광 발전소의 전력생산량이 감소 요인 중 하나가 태양광 모듈 표면에 이물질들이 있는 경우 입니다. 그러한 경우 파손관리와 같이 주기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확인하고, 이물질이 있을시 제거하기 위해서 고압 분사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 제거해 줍니다. 물을 뿌려도 이물질이 제거가 되지 않으시면 부드러운 소재의 태양광 모듈 전용 브러시를 이용하셔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모듈의 이물질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외부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의 배설물일 수 있고, 날씨에 따라 황사 혹은 미세먼지 겨울에는 눈이 쌓일 수도 있습니다.

 

태양광 사업 모듈 관리 내용 살펴보자

 

위의 내용에서 태양광 모듈

관리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에서

알려드리는 소 식였습니다.

모듈 관리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