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인버터 원리와 특성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4.

RPS 태양광 인버터 원리와 특성에 대해서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벌써 

오후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인버터 관련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모두 모두 이쁘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인버터 포함된 발전설비 두가지 용도

보통 인버터가 포함된 태양광 발전설비는 쓰는 용도에 따라서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계통연계형은 상업적으로 쓰이고, 독립형은 가정에서 쓰는 용도입니다. 그래서 계통형은 태양광 발전소로 공급한 전력을 인버터를 통해 교류로 전환하고 한전으로 보내어 전기를 판매합니다. 반면 독립형은 한전으로 보내는 것이 아닌 전력을 쓰고 남은 전력은 배터리에 저장하여 필요할 때(특히 해가 없는 밤에)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가전제품에서 사용하기 위해 직류에서 교류로 변환하는 역할이 가장 중요하여 인버터가 꼭 필요합니다. 계통연계형에서도 마찬가지로 태양광 인버터가 꼭 필요합니다. 꼭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태양광 발전소 운영에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선정할 때 주의사항

태양광 인버터를 구매하실 때 태양광 인버터에 문제가 생기면 태양광 모든 발전설비에 영향이 간다는 것을 생각하시고 보증기간이 길고 약간 가격이 있는 태양광 인버터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태양광 인버터의 내구성 및 효율성 그리고 수명기간을 생각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수명기간은 약 10년 정도로 사용할 지역에 따라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태양광 인버터 구매하고 운영하실 때 정기적으로 점검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태양광 인버터 공간을 잘 활용하고 싶으면 접속합과 같이 있는 일체형 구조 인버터를 사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만약 보증기간이 짧으면 고치는데 비용이 들어 태양광 발전소 수익에 영향이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의 기능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시설의 설비가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대 전력 추정 제어 기능과 서지 보호 기능, 역률보상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태양광 모듈 혹은 계통연계에서 나오는  높은 전압, 과한 전류에서 보호하고 태양광 인버터의 효율 96%에서 98%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태양광모듈을 통해서 공급된 직류 전력을 교류 전력으로 전환하여 송전혹은 일반 가전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주파수(교류전력에서 필요한)를 가변 하여 DC에서 AC로 변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태양광 인버터와 모듈의 상호호한

위의 내용처럼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 인버터는 꼭 충분히 상호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태양광 모듈과 태양광 인버터를 선정하시고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하실 때는 가능하면 태양광 전문 업체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둘 중에 하나라도 잘못되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태양광 모듈이 이상 있을 경우에는 태양광 발전 전력을 충분히 생산 하지 못해서 태양광 발전사업의 얻는 수익이 줄어들고, 태양광 인버터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태양광 충분한 전력을 직류에서 교류로 변환하지 못해서 전력을 송전할 수 없어서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이 더 줄어들 수 있습니다.

 

RPS 태양광 인버터 원리와 특성에 대해서

 

태양광 인버터 잘 선정하실 때

태양광 모듈과도 상호호환이 맞은 것으로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