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순서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27.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순서 확인하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월요일 즐거운 하루 되시고

오늘은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순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잘 읽어주세요!!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할 때 부지 선정하기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을 하기 위해서 먼저 시공할 부지의 후보를 정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에 알맞은 부지를 선정하는 것이 복잡해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경험이 꽤 있는 태양광 전문 업체를 선정하셔서 같이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발행위허가를 진행할 수 있는지를 가장 먼저 따져보셔야 합니다. 개발행위허가가 진행되지 않으면 모든 것이 헛수고로 돌아가니 태양광 발전시공 진행할 지역의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를 먼저 확인하셔서 챙기셔야 할 조건들과 서류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 준비했는데 어떠한 이유로 불허가 처분을 받은 경우가 가끔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발행위허가뿐만 아니라 일조시간이 어떠한지, 근처에 한국전력공사와 연결된 선로가 있고, 그 용량이 충분한지, 주변에 민원이 잘 해결되었는지도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할 때 토목 공사하기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의 첫 번째 단계인 토목공사를 다음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토목공사는 부지가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는데 편할 수 있도록 땅을 평평하게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그래서 산지같이 나무가 많은 곳은 벌채를 통해 땅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언덕이 있는 지역은 땅을 깎거나 흙을 쌓고 배수로 공사도 진행하여 비가 올 때 물을 잘 흘러가게 합니다. 그리고 혹시 벌채한 나무가 아까우신 이웃님들은 다양한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재활용할 수 있으니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가구로 만들거나, 버섯을 기를 수 있는 나무이시면 버섯을 재배하는 방법이 있으며, 비용이 들기는 하지만 나무를 다른 데에 옮겨 심는 방법도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할 때 기초 공사하기

다음 단계는 태양광 기초공사입니다. 태양광발전시설을 지을 부지에 따라 기초공사가 다릅니다. 참고로 기초공사는 매우 튼튼하게 확실하게 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특히 잘못하여 구조물이 틀어지는 현상이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부지는 공사기간이나 비용을 적게 들면서 튼튼하게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지붕 같은 주택 및 건물에서는 구조물이 가벼운 소재를 활용하여 구조물을 설치하여 진행합니다. 그러나 산사태 같은 위험지역이 있는 산지는 땅이 무너져도 견딜 수 있는 기초공사로 진행하고, 물이 많은 농지는 약한 지반을 강화할 수 있는 기초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처럼 땅이 어떠한 땅인지에 따라 태양광 시공하는 방법이 다르므로 태양광 전문 업체와 같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할 때 기초공사 종류

태양광 기초공사는 5가지입니다 차례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줄 기초 방식 : 장기적인 시공이며, 태양광 시공에서 많이 사용되는 공법입니다. 태양광 구조물 무게를 분산하여 안정적인 기초 방식입니다.

*그라우팅 기초 방식 :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공법입니다. 땅에 깊게 구멍을 내어 콘크리트를 넣어 안정적인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만 잘못하면 지반이 약해질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스파이럴 기초 방식: 다른 기초 방식과 다르게 콘크리트를 사용하지 않아 땅에 물 흡수가 잘되고, 기둥을 땅에 박아놓습니다. 다만 지반이 없어 땅이 침하되면 구조물이 약간 변형될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독립 기초 방식 : 콘크리트를 타설하고 그위에 기둥을 세웁니다. 그러므로 공사기간은 짧고 시공이 쉽습니다.

*매트기초 방식 : 농지같이 약한 부지에 시공하는 방법입니다. 공사기간은 짧습니다. 단, 콘크리트가 좀 많이 들어갈 수 있으니 진행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순서 확인하기

 

오늘 이 소식이 도움되셔서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 부지부터 끝까지

잘 이루어져 문제없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