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와 특징에 대한 내용 살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29.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와 특징에 대한 내용 살펴보자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구조물 종류와 특징 

관련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재미있고 즐겁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구조물의 시공할 때 주의할 것들

태양광 구조물은 어느 장소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할지, 어떠한 형태로 태양광 구조물을 설치할지에 따라 태양광 발전효율과 재질의 종류들이 달라집니다. 태양광 구조물은  기초공사 > 지지대 설치 > 가대 연결 > 태양광 어레이 구성의 순으로 진행합니다. 태양광 구조물 시공하는데에서 가끔 문제들이 생기는데 태양광 전문업체와 의논하여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한다고 강도가 약한 철강재질을 사용하여 구조물들이 태양광 어레이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서 구부러지는 문제나 부식으로 인한 균열 등 다양한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알맞는 강도를 가지고 있는 태양광 재질로 된 구조물을 사용하여서 시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태양광 구조물 설치하실 때 많은 양의 태양광 모듈 무게뿐만 아니라 여름에 생기는 태풍의 강한바람과 겨울에 내리는 눈의 무게에도 견디는 것을 생각하셔서 구조물을 제작 및 설치하고 기초공사도 튼튼히 진행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구조물 형태의 특징들

다음 아래에 내용에서는 태양광 구조물 형태의 종류를 설명드리겠습니다. 태양광 구조물에는 고정 가변형, 추적형, 고정형이 있습니다. 고정 가변형과 추적형은 태양광의 고도에 따라 태양광 어레이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정하여 태양광 발전효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씨의 바람의 흐름대로 따라 갈 수 있어 날씨에 영향은 그나마 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고정형은 각도가 고정되어 있어 자유롭게 조정을 할수 없습니다. 가능한 태양광 구조물 설치하실때 태양광 발전효율이 많이 나올 수 있게 계산을 하셔서그에 맞추어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정되어 있으니 바람의 방향이동에 따라가지 못해 그로 인한 파손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정형은 고정가변형과 추적형에 비해 (동일면적 기준으로) 더 많은 태양광 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태양광 구조물 재질에 따라 보통 쓰이는 곳 -1

마지막 아래 내용은 태양과 구조물 재질 관련 내용입니다. 태양광 구조물에 쓰이는 재질 여러 가지 중에서  포스맥이 있습니다. 포스맥은 부식이 거의 없어(스테인리스의 5배나 강함) 보통 수상 태양광 발전소에서 구조물로 많이 쓰입니다. 또한 용접이 아닌 조립형태로 볼트와 너트를 활용하여 이어줍니다. 또한 조립형태로 구조물을 시공하여 태양광 발전소 시공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그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용융아연도금 철입니다. 이 재질은 약 25년(보통 태양광 발전소 운영기간) 동안 외부에 노출되어도 부식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태양광 구조물 재질에 따라 보통 쓰이는 곳 -2

그뿐만 아니라 용융아연도금철은 가격이 저렴하고 제작도 쉬워서 태양광 구조물 및 산업현장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용융아연도금철은 강철 구조물에 용융아연을 도금하여 제작합니다. 다만 이 도금 피막이 벗겨져서 물(수증기 등)을 만나는 경우 부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태양광 발전소 시공 후 태양광 발전소에 설치된 태양광 구조물을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맨 위의 문단에서 말씀드린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이 재질은 가볍지만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재질은 지지대로 받치는 형태와 다르게 지지물 없이 가대를 고정하여 주택 지붕 혹은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지어 시공합니다. (주택뿐 아니라 건물옥상 및 지붕도 됩니다.) 이상으로 태양광 구조물 내용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PS 태양광 구조물 종류와 특징에 대한 내용 살펴보자

 

태양광 구조물 시공 튼튼하게 하셔서

나중에 무너지거나 균열이 생기는 등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