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모듈 현재 상황과 인증제도 파악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24.

태양광 발전 모듈 현재 상황과 인증제도 파악해보자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모듈 시장의 상황과 

태양광 모듈 인증제도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현재 태양광 모듈의 개발되어야 할 것들

현재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소의 중요한 제품인 태양광 모듈은 더 우수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이 되어야 합니다. 태양광 모듈 연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서 개발된 것을 활용할 수 있는지 증명하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다양한 인증제도를 마련해야 하며, 태양광 모듈 제조 기업들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연구자료와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여 개발에 몰두해야 합니다. 특히 실리콘 기반의 태양전지는 최대 효율이 한계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실리콘 태양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페로브스카이트 소재나 그래핀 소재로 만든 태양전지가 앞으로 몆십 년 후에 경제성과 안정성을 확보하여 양산에 돌입하고 환경에 더 가까운 태양광에너지가 될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 태양광 모듈 제조 회사의 방향들

현재 태양광 모듈 시장은 국내 태양광 모듈 제조 기업이 다른 해외 기업에 비해 유지보수에서 간편하고 쉬워서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생산되면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 폴리실리콘의 환경적 영향, 중국에서 들어오는 값싼 실리콘 영향,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어려워지는 일, 태양광 REC SMP 단가가 매우 떨어지는 일 등 다양한 어려움들이 있게 되므로 태양과 모듈 회사도 만만치 않게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만이 아닌 해외 동남아, 아프리카 등 글로벌 진출을 생각하는 태양광 모듈제조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의 다양한 인증제도

국내에서는 파리 기후협약에 동의한 것에 따라 태양광 모듈 제조하면서 같이 온실가스 이산화탄소를 줄여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일석이조를 가지고 탄소 인증제태양광모듈을 면적 대비 효율을 높게 하여 전력을 더 많이 얻자를 가지고 최저 효율제(태양광 모듈 효율 비율 1% 증가하면 발전소 면적 5% 비율을 줄일 수 있음)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탄소인증제는 2020년인 올해 하반기에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제도가 좀 약하다고 더 강화돼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개정될 수 있을 가능성이 약간은 보이고 있습니다. 제도가 약하다는 뜻은 운송이나 채굴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있는데 그것은 보지 않고 오직 원료 ~최종제품의 탄소배출량만 보기 때문입니다.

 

국내의 다양한 인증제도의 개선방안

반면 최저 효율제는 작년 하반기에 발표하여 17.2%의 상황을 보고 나서, 올해에는 17.5%로 높여서 그 이상은 KS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국가의 재생에너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심어줄 인증제도인 탄소인증제와 최저 효율제를 통해서 환경문제를 까다롭고 섬세하게 보는 유럽, 미국 등 다양한 해외 국가에서 인정받길 받아 판매할 수 있기를 바라며, 탄소인증제가 더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등급화되어 더 환경이 잘 보호 되수 있기를, 태양광 모듈의 효율이 그 어떤 국가보다 뛰어나 경쟁력을 갖춘 좋은 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도 지원해주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 모듈 현재 상황과 인증제도 파악해보자

 

티스토리 여러분 오늘 하늘은 맑지만

날씨는 좀 쌀쌀하니 몸조심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