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고르는 방법과 관리는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16.

태양광 모듈 고르는 방법과 관리는??

 

티스토리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제는 투표 잘하셨는지요??

오늘은 새로운 소식 모듈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왔으니 아름답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용어 및 선정방법는??

태양광 모듈의 제품과 기업들이 다양해서 어떤 것을 골라야 가성비가 좋고, 태양광 발전효율을 좋은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과 태양광 패널과 태양광 모듈의 용어에 대해서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태양광 패널과 태양광 모듈은 통일한 용어로 태양광 산업에서 사용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을 선정하실 때 태양광 효율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모듈 관련 생산되는 곳들은 대량으로 생산될 수 있게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태양광 모듈의 효율도 마찬가지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태양광 모듈의 보증기간과 출력 기간을 제대로 보장해주는 업체의 제품을 선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태양광 모듈의 기본적인 요소들과 내구성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구성 및 출력선정방법는??

태양광 모듈은 태양전지를 가로 및 세로로 붙여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양전지는 모래나 석영에서 가져온 폴리실리콘에서 섬세한 반도체 생산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정밀한 것을 요구되어 많은 비용이 들어가면서 제작됩니다. 특히 실리콘의 비중이 높은 단결정이냐?, 불순물이 높은 다결정이냐? 에 따라서 작업공정 후 잉곳을 거치고 태양전지의 공정이 나누어집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 선택할 때 출력만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동일한 출력을 내지만 사이즈에 따라 모듈이 성능이 달라지니 잘 분별하시고 태양광 모듈을 선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모듈 관리 방법는??

외부에서 많이 작동되는 태양광 모듈 표면은 온도나 쌓이는 이물질들에 의해서 태양광 발전효율이 달라집니다. 가장 높은 온도를 가지고 있는 여름에 태양광 모듈의 온도가 높아서 발전효율이 떨어질 수 있고, 모듈을 제외한 다른 설비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물로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발전단지가 커다란 곳은 스프링 클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모듈에 쌓이는 이물질들이 원인으로 태양광 발전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청소해 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태양광 모듈 손상이 가하지 않도록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관리하기 힘드신 분들은 태양광 발전 전문 유지관리업체에 맡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점검 방법는??

그 외 일상에서 약 한 달에 한번 점검해야 할 것들은  태양광 모듈에 있는 태양전지가 파손되었는지, 모듈 프레임에 녹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발견되면 정기점검 때에 말씀하셔서 수리 및 교체하시길 바랍니다.(잊지 말고 점검항목에 기재하세요.) 만약에 점검하지 않으시면 태양광 발전설비에 모두 영향이 있을 수 있고, 발전량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음영이나 그림자로 인해 과전류나 과전압이 발생할 때는 점검하기 전에 잠시 중지하고, 점검 후에는 재가동하여 전압 혹은 전류에 이상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고르는 방법과 관리는??

 

태양광 모듈 선정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더 문의할 것 있으면 아래

대표 번호 연락주세용~~!!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