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인버터 용량 결정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14.

RPS 태양광 인버터 용량 결정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음 여러분 반갑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늘의 소식은 태양광 발전소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용량이

결정되는 방법입니다.

이쁘게 읽어주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태양광 인버터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할 내용

태양광 인버터와 모듈은 보통 태양광 발전시설 초기 비용에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에 쓰실 인버터를 먼저 구매하시기 전에 먼저 자신이 시공할 태양광 발전소의 설치 용량 결정 및 모듈의 직렬 스트링 개수를 계산에 따라 인버터 입력전압 범위내에 들어가는 지  확인하고 구매합니다. 대용량 하나와 소용량으로 여러 개를 구매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특히 구매하실 때 인버터는 기능은 다양하게 있는데 특히 작동과 중지를 반복하여 고장이 나기 쉽다는 것을 생각하시며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태양광 인버터는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인증한 제품인지, 다양한 기능의 역할을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인버터 기능 내용

 계통형 태양광 발전사업에는 꼭 필요한 태양광 인버터의 기능을 설명드리면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무효전력, 출력, 주파수, 전압의 제어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연계계통에서 발생한 문제가 태양광 발전소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도록 막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태양광 인버터 안에서 고장이 있으면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전력 변환 장치(모듈에서 발생된 전기를 일상에서 사용되는 전기로 변환)와 회로 보호 기능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MPPT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력을 변환하고 나서 한국 전력공사로 송전합니다.

 

태양광 MPPT 내용

MPPT는 나뭇가지의 그림자나 구름으로 음영이 생기면 계통 역률제어 기능 및 이탈 방지하고 급변 시계 통의 전압을 억제합니다. 그래서 Maximum Power Point Tracking의 약자로 위의 문단 내용처럼 태양광 어레이의 출력 상태에 맞게 전압 변동 및 고조파 등을 제어하기 위해서 작동과 중지를 반복하여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생산된 전력을 높은 품질로 유지하게 해 줍니다. 그리하여 별 문제 없이 태양광 인버터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태양광 인버터 정격용량은 설계 용량이상이며, 태양광 어레이는 태양광 인버터의 정격 용량 105% 이하이며 태양광 어레이 출력 90% 이상으로  설계하고 시공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 규모가 200kW이시면 태양광 인버터는 180kW의 이상의 용량을 가진 인버터가 설치되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인버터 용량 산정 내용

그리고 태양광 인버터 용량을 산정할 때는 여러 가지 조건들을 따져 보셔야 합니다. 낮은 부하 및 밤에 손실정도, MPPT를 사용하여 최대 전력이 발생, 전력 변환효율, 등 많이 나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인버터는 제조회사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MW급은 여러 가지 설치 유형 중에서 고효율, 고성능, 고용량 요구되는 알맞은 인버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알려드린 내용처럼 태양광 인버터는 생각보다 꼼꼼하고 정확하게 자신의 부지와 환경에 따라  최대 효율을 나올 수 있는 알맞은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통 혼자서 보다는 경험이 있는 태양광 시공업체와 같이 상의하여서 선정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PS 태양광 인버터 용량 결정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사용되는

인버터 용량 잘 결정하시고,

좋은 것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