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고정가격계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6.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말 잘 보내셨는 지요!!
월요일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과 관련 내용

요즘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나쁘고 전기사용량도 감소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 REC 가격이 많이 하락 추세도 같이 있어서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시설을 초기공사비용을 절반 이상을 금융권에서 태양광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돈을 어떻게 갚아야 하나 또는 하루 빨리 고정 가격 계약을 체결하여 안정된 수익을 얻어 걱정을 덜고 싶은 생각으로 복잡합니다. 다행스럽게 작년보다 의뢰 규모가 꽤 크므로 고정가격 경쟁 입찰 가격은 작년과 비슷하게 수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의 의뢰 규모는 작년보다 많은 1,200MW 규모로 200MW씩 각 남부발전, 동부발전 등 각 회사가 배분받았습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을 기다리는 사람들

REC 가격의 하락의 이유는 정부가 만든 결과라고 대부분이 그렇게 얘기합니다. RPS 공급의무자인 발전회사들이 공급해야하는 REC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본인이 직접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여 채우고 있거나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국적으로 발전소를 많이 운영하게 되어 경쟁이 더 치열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태양광 발전소에서 얻어야 하는 수익을 제대로 얻지 못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운영하는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안정된수익을 얻어 안정된 삶을 위해 고정 가격 계약을 기다리는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RPS 태양광 공정 가격계약 입찰 가격

올해 상반기 고정 가격계약 경쟁입찰 상한 가격은 SMP +1 REC 기준으로 제주 177,540원, 육지 172,465원(1 MWh)입니다.  에너지 공단이 어떠한 뜻을 가지고 상한 가격을 그렇게 제시했는지 대규모 공급의무자인 대형 발전회사와 태양광 발전사업자가 살 생각하셔서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떠한 태양광발전사업자가 너무 급해서 상한 가격에 비해서 너무 낮게 입찰하시면 그 상한 가격보다 높은 값을 제시한 다른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채택이 되지 않아 피해를 보실 수 있고, 장기적을 보실 때 낮은 가격은 결국 안정된 수익을 보장하지 못하므로 가능하면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시장 체계는 수용과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두가 안정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높은 단가로 입찰하셔서 단기적, 장기적 모두 득이 되는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 신청기간

2020년 상반기 RPS 고정 가격계약의 참여가능한 기간은 설비용량에 따라 다른데 태양광발전소의 설비용량의 100kW 미만은 저번주 목요일부터 이번주 금요일까지 토,일제외하고 신청하시면 되고, 100kW 이상은 담주 월요일 부터 그 주 금요일까지 선거날 빼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두 매일 주말 및 휴일을 제외한 날 오전9시를 시작으로 오후6시에 마감하니 그 시기 안에 설비용량에 따라 알맞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고정가격 계약을 높은 단가로 입찰하는 방법을 제외하고 재생에너지 중 태양광에 관련 불합리한 제도를 규제와 인허가를 약간 풀어지면 태양광 시장이 좀 더 활발해 질 것으로 보고 있으나 실제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느끼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제도의 불합리성을 하루 빨리 해소시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태양광 고정가격 경쟁 입찰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태양광 고정가격계약 관련

글 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보실 분들은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

들어가면 더 세부적으로 나오니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