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PS 태양광 고정가격경쟁 입찰 관련 공지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4. 3.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 관련 공지 알아보자

 

티스토리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금요일에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아래 내용들은 한국 에너지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에 필요한 서류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에 참여하실 분들은 준비된 서류들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류가 하나라도 빠졌으면 타락 처리되니 신중하고 꼼꼼하게 서류들을 준비하셔서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을 말씀들이겠습니다. 사업내역서, 시설물 확인서류, 공사계획인가 혹은 신고 확인서류(임시 필증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ESS 설비 시험 성적서(축전지 및 PCS 각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먼저 태양광 발전소 설비 확인서가 발급이 완료된 대상자는 시설물 확인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를 미 준공하거나 설비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대상은 발전사업 허가증, 사업자등록증, 토지대장 및 임야대장(올해 발급된 서류만), 시설물 확인 서류, 일반건축물대장(올해 발급된 서류), 사용 전 검사 확인증(사용 전 점검 확인서 아님), 개발행위 허가서 확인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에 대해서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내려왔습니다. 가중치를 고려한 1,200,000kW의 설비용량(ESS 설비 요량은 포함하지 않습니다.)은 경쟁입찰을 통해서 선정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배분하기 위해서 나온 공지입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입찰은 여러 가지 조례 및 규칙을 따릅니다. 연료 혼합 의무화 제도 관리운영지침,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 거래시장 운영에 관한 규칙, 신재생에너지센터의 공급인증서 발급에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공급의무자 별 의뢰 용량은 한국 남동발전, 남부발전, 동서발전, 서부발전, 중부발전, 수력원자력들은 모두 200,000kW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입찰 대상

RPS 태양광 고정 가격을 먼저 말씀드리면 원단위로 기재한 SMP +1 REC를 기준으로 소수 셋째 자리까지 참여 용량을 표기합니다. 그리고 육지는 172,465원, 제주는 177,540원입니다.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입찰의 대상은 먼저 타인에게 양수한 태양광 발전소와 한국형 FIT, FIT, RPS태양광 판매사업자, 의무화 대상으로 설치된 설비 등, 고정 가격계약과 체결된 태양광 발전소는 참여 대상이 아닙니다. 태양광에서 생산된 전기을 저장하고 계통에 공급하는 ESS를 신고 완료 또는 공사계획 인가를 한 태양광 설비이며, 축전지와 전력 변환장치를 사용한 발전소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사업허가를 취득한 발전소 입니다. 그리고 인증이 된 태양광 모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주말 및 공휴일 제외하고 4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4월 10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설비용량 100kW 미만이 신청하셔야 하고, 4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4월 17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는 설비용량 100kW 이상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발표 결과는 5월 26일 화요일이 예정일입니다.

위의 내용들은 한국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

https://www.knrec.or.kr/main/main.aspx
https://www.knrec.or.kr/main/main.aspx

https://www.knrec.or.kr/main/main.aspx

 

 

한국에너지공단 - 신재생에너지

 

www.knrec.or.kr

RPS 태양광 고정 가격 경쟁 입찰 관련 공지 알아보자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려면

위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