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정보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17.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정보 알아보자

 

티스토리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주택에서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주택 태양광 설치 주의사항과 태양광 대여사업에 대해서

주택 태양광 발전시설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조금 지원사업 및 태양광 대여사업이 있으니 꼭 모든 비용을 자비로 설치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택 태양광 발전시설의 용량이 3kW 설치하려면 모듈은 10~12장이 필요하고 면적은 6~9평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기 요금이 얼마나 절감되는지, 발전효율이 얼마나 우수한지, 투자비용 회수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유지관리가 가능한 제품인지, 태양광모듈과 인버터가 어떠한지를 확인하시고 태양광 제품 및 업체을 선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택용 계량기가 설치돼서 주택용 전력을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대여사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설치하신 후에 설치 전보다 전기요금이 꽤 절감된다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은 민간기업 주도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장려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은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신 후에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대한 대여료를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양광 대여사업의 사업자가 태양광 발전시설을 모두 책임집니다.

 

주택용 태양광 전기요금 계산에 대해서

주택 태양광 설치하시긴 전에 평소의 전기요금에서 주택 태양광 설치하신 후에 요금이 얼마나 절약될지 궁금해서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택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발생된 전기는 1kW당 약 2만 원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매달 8만 원의 전기세를 내며, 주택용 태양광을 3kW를 설치하신 것을 계산해보면 매달 전기요금 8만 원에서 6만 원(주택용 태양광에서 생산된 전기비용)과 누진세를 빼면 약 만오천원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주택 태양광은 봄과 가을에 많은 전기가 생산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택 태양광 설치 장소 와 정부의 지원에 대해서

주택 태양광은 보통 설치하는 장소는 옥상, 외벽, 마당, 주차장, 지붕 위에 설치하며, 특히 지붕에 설치하시면 경사각에 따라서 태양광 발전시설의 효율이 다르니 최적의 효율을 가질 수 있는 경사각(24~37)으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주택 태양광을 설치하시면 앞으로 약 15년간 전기요금이 평소 전기요금에서 약 20% 정도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10kW 이하로 설치한 태양광발전시설에서 발생한 전기는 가정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을 주택 태양광라고 합니다. 만약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태양광 보조금을 받으시려면 설치용량을 3kW로 설치하셔야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너지공단에서 지원금의 규모를 발표합니다. 그리고 에너지공단에서 태양광발전시설 시공과 검사가 끝나면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을 담당한 업체에 자신이 납부한 비용과 지원금을 지급하여 태양광발전시설을 가정에 설치하도록 진행합니다. 참고로 태양광 발전시설 시공을 담당한 업체는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입니다. 특히 주택 태양광의 발전시설 설치용량이 3kW 이상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주택 태양광 지원사업 정보 알아보자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좋은 시간 보내시고 

마스크 꼭 끼셔서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