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영농형 태양광 지원 사업 내용 확인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18.

영농형 태양광 지원 사업 내용 확인해보자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오늘 하루 봄처럼 상큼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영농형 태양광 시설 설치 안내

1년 이상 읍, 면, 동에서 사시는 영농형 태양광 사업자께서 영농형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실 때 태양광 모듈은 지붕형태와 하우스 형태가 있습니다. 특징을 말씀드리면  첫 번째 특수한 모듈을 선정해서 사용하시면 비용이 더 들고, 충분한 채광을 받기 위해 모듈의 각도를 활용하여 설치합니다. 두 번째 거주지에서 5 km 이내에 있는 태양광 발전시설의 설치하실 때 주변 환경에 따라 설치가 달라지는 데, 설치하는 곳이 무른 토양이시면 스파이럴 방식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스파이럴 방식은 일반 파일보다 더 강한 지지력(1.3~1.8배 이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농기계를 쉽게 이동하기 위해서 발전시설의 구조물은 다른 데에 비해서 많이 높습니다.(4m 이상) 네 번째 영농형 태양광 발전시설의 설치할 때 면적과 수확량을 지키셔야 하는데 농지면적의 30 % 아래로 시공하시고, 수확량은 기존의 수확량에서 20% 이상 감소하시면 안 됩니다. 

 

영농형 태양광 기대되는 미래

영농형 태양광이 더욱 확대되기 위해서 농림축산 식품부에서 실증연구를 진행한다고 말씀이 나왔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사업에 알맞은 재배 작물과 그 방법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일부 지역(제주도, 보성, 순천, 파주, 화성)을 선정하였습니다. 실증연구뿐만 아니라 농지법 시행령을 개정 통해 농업진흥구역 소속인 부지에도 진행하는 방안과 영농형 태양광 진행할 때 받아야 했던 까다로웠던 인허가도 개발행위허가보다는 일시전용허가를 내어 비용과 시간을 절야하는 방안을 준비하는 단계이고 있어서 앞으로 영농형의 태양광 미래사업은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3가지를 제외하고 REC 가중치 부분과 재생에너지 3020 이행 계획을 통해서 낮은 소득을 높은 소득으로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농형 태양광과 농촌 태양광 차이

영농형 태양광은 농업과 태양광 발전을 같이 진행하는 것으로 충분히 모두 태양광 빛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농지에서 작물 지배, 태양광시설을 통해 전기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반면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은 축산업, 어업,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축사 및 지배사의 지붕에 설치하거나 작물을 지배하지 않는 밭에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외 차이는 아래 표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영농형, 농촌 태양광 사업 모두 정부가 지원함)

 

영농형 태양광 지원 사업 내용 확인해보자

 

여러분 영농형 태양광 

진행하시는 분들은 진행이

잘되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