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한국형 FIT제도에 대해 살펴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6.

한국형 FIT제도에 대해 살펴보자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벌써 금요일입니다.

평일 중 마지막 날 즐겁게 보내세요.

 

한국형 FIT제도 참여 못하는 자

어제 알려드린 내용 태양광 FIT제도에 이어 그전에 단점들을 개선하여 새로 만든 한국형 FIT 제도를 설명 드려고 합니다. 이 한국형 태양광 FIT제도에서는 기준으로 참여하실 수 있는 분과 참여 못하는 분들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제한으로 참여 못하시는 분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태양광 발전사업의 공급의무자와 계약을 체결한 설비나 태양광 발전사업 설비 확인서를 발급받은 설비는 한국형 태양광 FIT제도에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뿐 아니라 소형 20년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을 참여한 분도 제한 있습니다.

 

한국형 FIT제도 참여 가능자

반대로 한국형 태양광 FIT제도에 참여하실 수 있는 분들은 우선 신재생 설비 용량이 100kW 미만을 기준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는 에너지 사업이 명시된 조합들과  태양광 발전사업자로 농업, 어업, 축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및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시는 농어업, 축산업인 협동조합은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설비용량 30kW 미만인 태양광 발전사업자도 가능하십니다. 100kW 미만의 농축산어민 중 개인사업자만 참여 가능합니다. 다수의 태양광 발전소 설치장소의 경계가 250M 이내에 소유하신다고 하셔도 100kW를 넘으시지 않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그 용량을 넘으시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한국형 FIT제도 정보

한국형 태양광 FIT제도는 2019.12.31. 에 신청 공고가 났습니다.한국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가능하니 참가하실 수 있는 분들은 참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약기간은 태양광 연계 ESS 15년, 태양광 발전소 단독으로 계약 시 20년입니다. 그리고 단위는 (단위: 1 MWh ) SMP+1 REC 당 173.981원이니 참고하실 바랍니다.

 

한국형 FIT 제도에서 제출할 서류

한국형 FIT 제도를 신청하실 때 제출하셔야 하시는 서류는 두 가지입니다. RPS 설비확인 제출 서류와 자신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즉 자신을 증명하는 서류는 농어업 및 축산업, 협동조합에 종사하시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장관이나 등록확인서를 의미합니다. 가중치 관련 계약방식은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유의하셔야 될 사항으로  소형 태양광 고정 가격계약 매입에 참여하고 매매계약을 체결하시고 나서 ESS 설비를 추가 설치하시면 고정 가격 체결 대상이 아니니 추가 설치하실 때 생각하시고 설치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국형 FIT 제도에 대해 살펴보자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점심 맛있게 드시고

남은 시간도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