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PF 대출 간단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8.

태양광 PF 대출 간단설명

 

일요일 오전의 태양광 소식을

전달해드리는 태양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태양광 PF 대출에 대한 내용입니다.

규모가 큰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PF 대출의 정의와 목적

태양광 PF 대출을 알아보기 전 먼저 PF 대출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Project Financing의 줄인 말인 PF 대출은 진행할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따져 그 자체를 가지고 계약을 체결하는 것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도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담보물 등을 반납한다는 조건을 붙이는 것을 말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시공할 부지와 함께 태양광 시설물이 담보형태를 띄므로 이를 담보로 설정하여 PF 대출을 받기가 수월합니다. 시중은행과 시공업체 간 건축사업과 관련한 협의를 거친 후 계약이 체결 됩니다.

 

태양광 PF 대출의 장점

태양광 PF 대출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상품이 아닌 MW급 이상의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대출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대출 규모도 10억을 넘어가고 장기간의 대출기간이 필요한 곳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건물을 지을 때 많이 활용하는 대출로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사업에도 많은 PF 대출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 대출의 경우 태양광 발전사업 전체 비용의 60~70%를 권장하는 반면 태양광 PF 대출은 은행권과 사업을 진행하므로 최대 95%까지도 대출이 가능해 태양광 사업 초기 비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PF 대출 시 고려사항

규모가 큰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한다고 무조건 PF 대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RPS 공급의무자와 발전사업자 간의 장기고정계약을 체결한 태양광 발전사업에 한하여 태양광 PF 대출을 실행해주고 있으며 PF 대출에 필요한 여러가지 사무관리 및 자금운용계획, 보험관리 같은 수수료가 발생하며 일반 대출에 비해 금리도 조금 높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소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 계획 중이라면 한국형 FIT 제도 등을 신청하셔서 일반 대출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큰 규모로

계획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세세한 항목들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신 후에 태양광 PF 대출을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태양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태양광 PF 대출 간단설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