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과 REC 정보들 살펴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3. 3.

태양광과 REC 정보들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오늘 좋은 하루 보내시며

 

태양광 정보관련 글을

잘 알려드려고 노력하는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chapter.1

태양광 REC는 Renewable Energy Certificate의 약자로 뜻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입니다. 전기를 부족한 부분을 구매로서 충당하는 구조를 가진 태양광 REC는 공급의무자 께서 태양광 발전설비를 이용한 전기를 생산하고 공급하여 자신들의 의무량을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적으로 발전사업자가 태양광발전사업을 시작하게 되시면 공급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 에너지관리공단에 신청합니다. 태양광 1REC는 1MWh (공급인증서 발급대상 설비으로부터 생산된 전력량에 가중치를 부여한 것)와 같습니다.

 

chapter.2

태양광 REC 거래는 계약시장거래방법과 현물거래방법으로서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태양광 REC 계약시장거래방법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신 후 매도자 계약진행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계약시장을 등록을 클릭하고 체결한 계약이 표시되었는 체크한 후에 태양광 REC 공급의무자가 요청한 첨부서류를 업로드 하기 전에 계약서 보기를 클릭하여 계약서의 전반적인 내용을 검토하신후에 업로드하고 전자서명을 하시고 태양광 REC 공급의무자와 정산이 진행됩니다. 태양광 REC현물거래는  전력거래소에서 진행하는 REC정보를 통해 가격을 확인하시고 주식처럼 거래하시면 됩니다. 태양광 REC 현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계약시장거래방법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신규 신청하기 위해 현물거래 클릭하고 정보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chapter.3

태양광 REC  거래절차는

1. 에너지공단에 태양광 REC신청

2.RPS 종합지원시스템에 신청(30일이내)

3.공급인증서발급( 55원 1REC당 비용 부담)

4. 전력거래소의 원스톱 통합포털 들어감

5. (신재생에너지 공급한날부터) 90일 이내 신청 

6. 발급 받은 태양광 REC 계약시장거래나 현물거래로 인증서 판매

 

chapter.4

다음은 신재생에너지의 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화학반응을 일으켜 전기와 열을 사용하는 신재생에너지는 태양, 수력, 바이오, 풍력, 지열 등 재생이 가능한 에너지원과 석유및 석탄같은 화석연료를 변환하거나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대통령령으로 정한 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들을 재생에너지로 합쳐서 부르며, 신에너지와 재생에너지의 합성어로 부르는 용어입니다.

태양광과 REC 정보들 살펴보기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기분 좋은 하루 되시며

코로나 항상 조심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