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2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16.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월요일 오후에 가져온

정보는 금요일에 업로드한

내용을 이어서

이야기해볼건데요.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2 파랑티에스에너지랍니다.

방법1에 대한 내용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다시보고 오시면 더욱

좋을거 같네요.

https://parangsolar.tistory.com/514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1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2 PART로 나눠서 알아볼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1 파랑티에스에너지..

parangsolar.tistory.com

 

 

five. 시공업체에 태양광 패널 문의

 

은행에서 돈을 빌리지 않고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할 때 태양광 패널 제조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패널에 대한 가격 조정을 하더라도 그다지 좋은 성과를 내기는 힘듭니다. 단순히 개인 발전사업자에게 대량으로 납품하는 태양광 전문업체와 동일한 가격으로 주는 것 자체가 모순이므로 태양광 발전사업의 진행은 전문 태양광 관련회사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 전문업체는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태양광 발전시공을 맡아 많은 경험과 정보들을 갖고 있으며 태양광 패널 제조회사 입장에서도 태양광 시공회사가 꾸준히 많은 양을 구매해 주기 때문에 더욱 신뢰를 갖고 좋은 가격으로 패널을 공금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패널의 견적 뿐만아니라 인버터 등 다른 자재들도 한번에 해결하는게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길입니다.

 

 

six. 태양광 인버터 정보파악

 

태양광 발전시설의 패널과 함께 중요함과 동시에 시공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인버터는 잦은 고장으로 수리를 많이 하는 부품입니다. 이에 태양광 패널의 무상수리 기간에 비하여 턱없이 짧은 시간만 무상수리를 제공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온전히 비용을 청구해서 고칠 수 밖에 없습니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된 전력을 적절히 변환하여 한전으로 보내는 기능을 하는 인버터가 고장이 나면 다시 가동되기 전까지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고장이 나기 전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거나 고장이 발생하더라도 빨리 수리할 수 있는 업체의 인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계에서 발표한 태양광 인버터의 평균수명은 약 5년정도로 이 기간동안 확실한 A/S와 사후관리로 태양광 발전사업자에게 손해를 끼치지 않을 태양광 인버터를 선정하도록 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점검이 힘들다고 여겨지는 경우 태양광 관리회사에 도움을 받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seven. 태양광 발전시설의 수익

 

태양광 패널에서 이루어지는 광전효과로 전기가 발생하고 이러한 전력 생산량에 비례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인 태양광 발전시설은 엄연한 사업이기 때문에 그 수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달 발전설비를 지었을 경우 예상 수익과 실제 수익의 격차가 거의 없다고 어느정도 확실한 답을 내놓을 수 있는 태양광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시설에 들어가는 태양광 패널을 가격만을 보고 싸다는 이유만으로 선택하고 발전량이나 고장으로 인한 A/S 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발전사업자에게 손해를 입히는 애물단지로 전략할 것입니다. 따라서 태양광 패널의 보증기간과 가격 그리고 효율성 등을 적절하게 고려한다면 합리적인 선택을 이룰 수 있습니다.

 

 

eight. 태양광 발전사업의 성공

 

앞서 강조했듯이 태양광 발전시설은 발전량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초기 투자비용이 조금 더 소모되더라도 태양광 패널을 성능이 좋은 것으로 결정하고 사후관리가 잘 되는지도 꼼꼼히 파악해둬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가동하여 발생하는 전기를 팔고 그 수익으로 운영하는 사업이 바로 태양광 발전사업이기 때문에 발전량만큼은 꼭 중요하게 여기셔야 합니다. 태양광 패널의 중요성이 곧 발전량이므로 어떠한 태양광 패널을 얼마나 좋은 가격에 받아서 시공하는지 견적 비교분석을 통해서 좋은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단순히 태양광 패널이 비싸다는 이유만으로 싼 제품을 고르면 정말 후회할 수 있으므로 꼭 좋은 제품으로 선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여기까지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2 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내용은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