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1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13.

 

티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2 PART로 나눠서

알아볼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1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one.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

 

태양광 발전사업에 사용할 태양광 패널을 어떤 제품으로 선택해야 할지 고민한다면 지금부터 설명하는 내용을 잘 보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우선 태양광 발전사업의 핵심 자재라고 할 수 있는 태양광 패널을 고르는 일인데요. 태양광 패널뿐만 아니라 태양광 인버터의 선택도 같이 고려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성된 전기를 인버터를 통해서 한전으로 보낼 수 있는 교류전력으로 바꾸는 만큼 이 둘의 호환 여부를 꼭 짚으셔야 합니다.

 

 

two. 태양광 패널의 개수

 

태양광 패널에 대해서 살펴보면 태양광 패널을 고를 시 태양광 패널을 생산한 제조회사가 어디며 해당 패널의 발전효율은 어느 정도 인지 꼭 기록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태양광 패널 제조회사에서 갖고 있는 예상 발전량 데이터와 실제 가동했을 때 발생량 데이터를 비교해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탸양광 패널은 직사각형 형태로 성인이 팔을 벌렸을 때의 길이와 맞먹거나 더 크기 때문에 태양광 패널 설치도면 등을 토대로 어떻게 설치해야 가장 효율이 좋을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정해진 공간 안에서 태양광 패널을 얼만큼 설치하느냐에 따라 전력 생산량과 발전 수익이 결정되므로 가장 적정한 갯수가 몇 개 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가늠이 잘 안되는 경우 태양광 시공전문업체에 의뢰해보는 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three. 태양광 패널의 결정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국내에서 제작이 된 태양광 패널은 태양광 사업 규모가 큰 중국제품보다 성능면에서는 비슷하나 가격적인 부분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태양광 패널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잉곳을 바로 수급할 수 있고 웨이퍼에서 셀 그리고 모듈 등 전체 공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나 우리나라는 잉곳을 다른 나라에서 수입해야만 태양광 패널을 제조할 수 있기 때문에 운송비가 추가로 붙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앞다퉈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한 많은 연구와 성과들이 국내 제조회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부분은 중국제품을 수입했을 경우 A/S 등을 위해서는 다시 중국으로 보내야 하기 때문에 태양광 패널의 유지관리 측면을 놓고 본다면 국내 태양광 제조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four. 태양광 패널의 인증

 

기껏 태양광 패널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보니 해당 제품이 우리나라 기준에 맞는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이라면 금전적 손해와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은 태양광 패널은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의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원하는 태양광 패널의 제조회사(대표적 LG, 한화, 진코 등)에 제품의 내용을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보통의 경우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 태양광 발전용량과 비슷하게 계산을 하는데 이보다 규모를 더 크게 계산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10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려면 MW급으로 조사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패널과 인버터를 선택하는

방법1 파랑티에스에너지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곧 2편이 준비되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