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P2P 투자정보와 장단점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10.

 

 

화요일 오후는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오늘 하루를 잘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태양광 발전사업 P2P 투자정보와 장단점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내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집중해서 보시면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1. P2P 투자의 정의

 

P2P의 정의는 Peer to Peer로써 사람과 사람 간의 대출 또는 투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우리가 흔히 은행에 예금한 사람은 일정한 예금이자를 받고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어 대출이자를 받는 방식은 익숙하실 겁니다. 이와 별개로 P2P는 중단 다리역할을 하는 은행없이 개인과 개인이 돈을 빌려주거나 돈을 갚는 식의 다이렉트형 거래 형태입니다.

 

P2P 투자의 경우 정해진 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은 온라인이 주된 역할을 합니다. 최근 큰 이슈가 되었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P2P거래기술이 빠르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간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은행처럼 지점을 운영하거나 사람을 고용해야 하는 부수적인 지출이 없기 때문에 훨씬 절약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이득은 고스란히 이용자들에게 돌아갑니다.

 

만약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은행은 까다로운 심사와 여러가지 절차를 거친 후 최종금액이 결정되고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P2P 거래 시 낮은금리로 빠르게 대출을 해줄 수 있어서 돈을 빌려준 사람에게는 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할 수 있고 대출 받은 사람은 낮음 금리로 쉽게 빌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2. P2P 투자의 장점

 

P2P투자는 단순히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절차를 밟고 자신이 원하는 투자상품을 클릭해서 원하는 금액만큼 투자하여 만기가 도래하기 까지 꾸준히 이자를 받게 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일부 태양광 관련 펀딩의 경우 자동투자 서비스가 지원되며 자동 서비스에 동의한 투자자들은 투자상품이 등록되는 즉시 자동투자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랜시간 동안 투자상품을 고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P2P업체는 고객들의 다양한 접근을 유도하기 위해 소액투자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 투자상품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이자는 어떻게 발생되고 어떤식으로 수익을 내는지도 알 수 있는 장점을 지닙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태양광 관련 펀딩의 경우 한달 또는 세달짜리 투자상품으로써 1년처럼 장기간에 걸친 투자를 꺼려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좋은 상품입니다. 기간이 길어질수록 원금회수에 대한 걱정과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렇게 짧은 기간의 투자품목을 자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목돈 만들기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관련 펀딩의 수익률을 1년으로 계산하면 대략 8%정도 나오는데 현재 시중은행의 금리가 2%대임을 감안한다면 4배차이가 나는 수치입니다. 또한 일정기간 이후에 이자가 발생되는 은행과 달리 정해진 날짜에 월단위로 이자를 회수 할 수 있어서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투자기간이 12개월 정도가 최대여서 추후에 발생하는 또다른 투자상품에 재투자도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P2P 투자의 단점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사실 이부분이 조금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시중은행의 경우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최대 5,0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으나 P2P투자는 원금에 대한 보장의무가 없고 예금자보호법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이를 조금 개선하고자 일종의 보험형태의 투자자 보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솔라케어는 솔라시도 펀딩에 참여한 투자자들의 원금을 보호하는 것인데 채무자가 부도가 나거나 연체로 인해 제때 이자와 원금을 갚지 못하는 경우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생성된 수익금을 이용해서 투자원금을 보전해주고 투자금 보호를 위해 별도의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P2P의 정의와 P2P투자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P2P 투자정보와

장단점 파랑티에스에너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Daum - 긴급점검

긴급점검 카페 서비스는 잠시 긴급 점검 중입니다. 현재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부득이하게 긴급 점검이 진행 중입니다. 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 시각 현재 담당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점검을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작업 일시 : 2019년12월10일 10시50분 ~ 2019년12월10일 13시0분 (예상치 못한 문제로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