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인버터 참고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5.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모듈 인버터 참고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 모듈 선택시 신중하게 결정을 하였는가?

현재 국내 태양광 모듈의 경우 중국산보다 가격 경쟁력 면에서 불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국산의 경우 태양광 모듈에 필요한 원자재 들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지만, 중국산 태양광 모듈의 경우에는 잉곳 부터 셀, 웨이퍼, 폴리실리콘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원자재를 국내에서 생산해 수직계열로 생산이 이루어 집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세계 태양광 산업 관련 기술력이 향상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평쥰화 되어 있기에 태양광 모듈 관련 품질도 제조회사에 별로 그리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중국산 제품에 단점은 as가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as 접수시 거쳐야 하는 절차들이 다소 까다롭게 제품의 교체 및 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 유의하길 바라겠습니다.

 

 

🔷️ 인버터 선택시 가격 및 A/S 조건을 확인하였는가?

개인이 태양광 발전사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장애의 원인의 대부분은 인버터와 관련되어서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이 인버터 구입시에는 기본적으로 무상 유지 보수 기간이 5년이상 인지 내구성이 좋은 제품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작업이 매우 중요시됩니다. 그리고 보통의 태양광 모듈과는 반대로 인버터의 경우 에러가 많으며, 부품의 교체 주기 또한 매우 짧기에 이런 저런 상황을 고려해 본다면 as는 신속하게 제품에 대해 인지도가 있는 인버터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 관점에서 사업주에게 매우 유리한 조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인버터 관련 견적의 뽑을때는 시공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받는 것이 혼자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 상승 방안

태양관 발전사업 관련 수익을 높이려면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면에서 뒤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시공에 사용하는 것이 초기에 투자 비용을 낮추는 주요 요인이라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시공에 사용이 되는 핵심 부분인 인버터, 모듈 등 주요 기자재의 구입 비용을 줄이도록 해야 하는데 이때 발전사업주의 경우 시장 조사를 통해서 대략적인 견적은 알아본 다음 각 시공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의뢰하면 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한후 충분히 협의를 한 후 가격을 결정하길 바라겠습니다.

 

 

🔷️ 태양광 모듈의 가격은 시공업체에 문의하였는가?

만일 발전사업주가 직접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구매해야 하는 상황인 경우 제조회사의 입장에서는 해당 사업주에 대해서 정보가 부재하기 때문이 신뢰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기에 제품 가격 및 지불 조건 등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경영상태 및 재무상태가 좋은 시공업체들의 경우에는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로부터 공신력을 얻을 수 있기에 비교적 유리하게 제품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태양광 모듈의 견적을 의뢰하는 경우에는 개인 혼자 하는 것보다는 시공업체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사업주가 본인의 자본만을 이용해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조건이 달라 질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해서 견적을 시공업체보다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태양광 모듈이 한국에너지공단 인증 제품인가?

태양광 모듈 가격을 알아볼 때에는 제조회사에 문의해야 하는데 이때 한화, LG전자 등과 같이 제조회사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는 것보다는 서면으로 질문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설치 예정인 태양광 발전소의 설비 용량이 소규모인 100kW 이하인 경우에는 문의를 할때는 MW급 기준으로 조사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모듈을 고를 때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센터에서 인증을 받을 제품으로 반드시 생산을 해야 하는데,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각각의 인증 모듈에 대해서 대리점 및 제조회사에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기에 발전사업주 혼자도 손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모듈 인버터 참고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