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패널을 잘 관리하는 요령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4.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태양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인사올립니다.

 

 

이번 시간은 태양광 패널을 잘 관리하는 요령 파랑티에스에너지를 살펴볼건데요.

패널에 문제가 생기면 태양광 발전 시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요령 One : 패널을 청소해서 이물질을 제거한다.

 

태양광 패널은 외부에 날리는 송화가루나 황사 등의 흙먼지, 나무에서 떨어진 낙엽, 동물의 배설물 등 이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계속 유지되면 태양광 발전시설에서 생산하는 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한 수익 저하는 당연한 이야기겠지요. 따라서 패널을 물을 이용하여 청소해주거나 잘 떨어지지 않는 이물질의 경우 고압분사기를 사용해서 제거하도록 합시다. 그와 더불어 주기적인 점검도 잊지마세요.

 

 

 

요령 Two : 패널 손상은 신속하게 대처한다.

 

태양광 발전소 주변을 지나가던 행인이 재미삼아 패널 위로 돌을 던지거나 주변의 공사현장에서 튄 자재나 낙하물 때문에 태양광 패널이 손상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듈이 제작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결함 등은 거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외부적 요인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태양광 발전시설이 대다수인 것을 감안한다면 철저한 점검을 통해 혹시나 발생한 손상 문제는 즉각적으로 수리나 교체 등의 대처를 해야 합니다.

 

 

 

요령 Three : 패널에 음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태양광 발전시설이 위치한 부지에 나무나 수풀들이 자라고 있다면 패널 위로 그림자가 드리우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의 특성상 같은 위치에서 장기간 발전을 하기 때문에 주변의 나무나 숲 등의 규모가 커지거나 주위로 새로운 건물들이 들어서면서 발전효율을 떨어뜨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산림법을 어기면서 까지 나무를 벌목하거나 하면 규제로 인한 손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행위 허가기준에 맞게 행동해야 합니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사업 시행 전 부지선정에 많은 신경을 쓰는게 좋습니다.

 

 

 

요령 Four : 태양광 발전시설 유지관리를 시스템화 한다.

 

장기 사업에 속하는 태양광 발전분야는 시공이 끝난 이후 전기를 생산하는 시점부터하여 20~30년 간 운영하게 됩니다. 따라서 긴 시간동안 기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품들의 특성을 미리 파악해서 제때에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시설 유지관리를 체계화해야 합니다. 시공 중 공사기간을 맞추기 위해 날림으로 공사를 하지는 않았는지, 태양광 발전의 핵심 부품인 패널과 인버터 등의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KS인증마크 등은 받았는지 사전 점검을 하는 작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요령 Five : 태양광 패널 관리의 중요성을 숙지한다.

 

앞서 얘기했듯이 태양광 발전시설을 운영할 때 상주하는 직원 등을 필요하지 않으며 추가적인 비용소모가 나지 않는 장점을 지닙니다. 태양에서 오는 빛을 자원으로 이용하는 만큼 발전소를 원활하게 가동시키기 위한 가공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답니다. 하지만 패널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전력을 발생시키는 단계 및 수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패널부터 제어 시스템까지 모든 구성에 사고가 파급될 수 있기 때문에 돌이킬 수 없는 단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품 하나하나 잘관리하고 사고 발생 시 원인분석을 통해 확대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패널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그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패널을 잘 관리하는 요령 파랑티에스에너지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위치한 공감버튼과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