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인허가 과정 설명 2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3.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인허가 과정 설명 2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6. 성공적인 태양광발전사업을 위해서는?

태양광발전사업을 할때에는 사업의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인허가는 취득이 가능한지, 입지 조건은 부합하는지, 태양광발전소 건설에 대한 설계와, 시공품질 보장을 받을 수 있는ㄴ지, 장기간 운용이 필요한 발전 시설의 특성상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해서 조달하였는지 등을 꼼꼼하게 검토를 해야 합니다.

 

 

7. 태양광투자, 수익성과 전망은?

태양광 사업은 20년정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노후준비가 급한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로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아무리 긍정적으로 태양광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얻게될 리스크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 태양광발전소 운영의 장점은?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1번 투자를 하게 되면 특별히 재투자나 관리비용이 없기에 대략 20년에서 25년정도 장기간 동안 발전이 가능하고, 태양의 빛을 발전의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기자재 비용등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인 시설로 인식되어 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자녀나 배우자에게 증여 및 양도시 세제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나중에 자식에게 양도도 가능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무인발전시스템으로 운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상주 인원이 없어 직원 관리가 따로 필요 없으면 인터넷만 있다 모바일 혹은 PC를 통해서 주요 기기의 이상 유무, 발전 현황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와는 관계없이 전기안전관리자에게 사업 현장에 정기적으로 방문이 가능하도록 해서 시설 점검에 책임이 있기에 유지 보수가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9. 인허가 진행 시 리스크

태양광 발전 부지를 선정할 때에는 이미 충분하게 검토가 이루어졌어도, 나중에 다른 변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검토를 했다 하더라도 사전에 인허가등을 처리하지 않으면, 지금 시점에 맞도록 다시 한번 검토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의 변경 및 신설 등의 이슈가 발생할 수 있고, 전력망 연결용량(계통연계) 등은 한정적이기에 이미 초과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변수가 생길 때에는 계약조건등에 관련 내용을 명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지역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생겨서 인허가 절차가 지연되어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에, 이에 대해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 입장에서는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인허가 경험이 있는 전문 태양광 업체를 선정해서 진행해야 하고 관련 지자체 조례도 찾아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10. 태양광 발전소 공사 중 리스크

태양광 발전소 관련 인허가 과정이 모두 끝나고, 공사개시 허가가 이루어지는 경우 태양광 발전소 관련해서 준공이 시작됩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때에는 예상하지 못한 기상 악화로 인해서 건설기간이 지연되어 예산 증대등이 발생가능합니다. 공사가 지연되는 경우 관련해서 피해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계약서 상에 공사 기간등을 명시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계약을 할 때에는 시공에 포함되는 항목과 포함되지 않는 항목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로 발생가는한 항목들도 미리미리 확인을 해서 진행에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안전에 대한 문제 때문에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서 안전에 주의해야만 합니다. 안전사고가 일어나는 경우 공사 일정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더더욱 안전에 유의해야합니다. 건축물 위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시공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안전에 유의해서 시공하도록 해야하고, 혹시 모를 사고로 부터 대비하기 위해 보험가입등을 통해 만약을 대비해야만 합니다.

 

 

11. 태양광 발전 부지 확보하기

태양광 발전 부지를 선정할 때에는 여러 조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가 부지의 여러 조건에 부합하기위에서는 한전 계통 연계 용량이 충분한 지역이고, 발전사업 허가와 개발 행위 허가 등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해서 지방자치단체 별로 개발행위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지에 어느 지자체에 해당하는지 찾고 해당 지역의 조력 및 한전 연계 용량이 어떤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새로운 부지를 찾고 있다면 여러 조건에 부합하는지 알아보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특별히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토지를 임대시 등기부등본 및 토지 대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 시스템의 수명이 대략 20~30년 정도이기에 계약기간을 최대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건물의 지붕 및 옥상을 임대하는 경우에는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더욱 꼼꼼하게 계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인허가 과정 설명 2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