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시작시 알아야 할 정보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2. 2.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시작시 알아야 할 정보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태양광 자금계획 잡기

 

현재 계획중인 태양광 발전 사업이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이제는 현재의 경제적 사정을 고려하여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지 계획을 세워야만 합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는 경우 1금융권에서 80프로 수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10억을 초과하는 프로젝트에서는 대략 90~100프로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인 경우에는 금리가 낮은 대신에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PF 대출은 고정금리를 적용하지만 금리는 1금융권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제 1금융권의 금리는 3~4프로대이고, PF대출은 4~5프로대 수준의 금리입니다. 만약에 조건이 된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1프로 수준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을 때에는 은행의 대출 기준에 맞풔서 진행이 이루어져야 하다보니 실제 은행에서 검토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확실하다는 답을 받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컨설팅 및 사업주에 대한 정보에서 필요한 부분들은 대출 상담들을 통해서 심도있게 컨설팅을 할 수 있습니다.

 

 

2. 태양광 사업이 가능한 부지 선정하기

현재 태양광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합니다.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땅이나 건축물을 활용가능한지 확인한후, 가능하다면 그곳에서 진행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부지나 불가능한 경우 부지에서부터 태양광 발전 사업 운전까지 한번에 가능한 태양광 분양사업을 한번 검토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사업성 검토는 관련 법의 변경 및 지역 조례 변경, 계통연계 용량등의 변동 사항에 따라서 사업이 가능한지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현재 사업에 이용가능한 부지가 있다며 가능한 이른 시기에 사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시간이 경과되어 법이 개정되면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3. 태양광사업성 검토하기

현재 사업이 가능한 부지인 것으로 판정이 이루어졌다면, 얼마에 설치가 가능하고, 이에 대해 견적 및 수익성을 확인해서 사업성을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먼저 사업성을 검토하기 이전에 태양광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는 지에 대해서 공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최근의 사업성을 검토하는 것은 적용단가에 다라서 수익성이 많이 변동이 생기기에 수익 계산에 대한 기본지식을 먼저 가지고서 검토를 해보길 추천 드리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와 계통연계(SMP) 두가지 수익을 합산한 것이 태양광 발전수익을 이루고 있습니다. 현물시장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매번 적용 단가를 변경하고, 고정가격계약입찰을 해야하는 경우면 20년동안 고정 단가를 적용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농업인 단체가 100kW 미만의 사업을 하는 경우나 농업인이 30kW 미만을 하는 경우 별도의 입찰이 없어도 RPS 설비를 확인할 때에는 바로 한국형 FIT제도를 적용 받는 경우 20년 동안 고정가격으로 보장을 받을 기회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태양광 시공 견적을 실행하는 것이 올바른 지 판단하려면 인버터, 모듈 등 기자재가 시공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비교하실 정도로 기초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BOS(태양광 시공시 필요한 부자재 및 케이블 선, 볼트 등)와 모듈, 인버터 등의 품질 정도에 따라서 태양광 발전소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버터와 모듈을 같은 것을 쓰는데 두 시공업체의 가격에서 차이가 발생한다면 이는 BOS 제품등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을 값싸게 사용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BOS 제품을 어떤걸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대략 1천만원 가량의 비용의 차이가 일어나는 만큼 이부분에서 기업 마진이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무작정 낮은 견적보다는 적정 가격선에서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단순 시공 비용은 kW당 130만원 정도가 소요되면 인허가 비용등을 포함한다면 kW당 150~16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시공 비용은 일반적으로 시공 상황에 따른 견적이기에 실시간 견적 비용은 달라질 수 잇습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주는 사업을 진행 할 때 부담해야하는 비용에 대해서 인허가 비용외에도 시공비용, 각종 면허세 등을 포함한 전용비용등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비용들은 사업자 본인 재산에 따른 비용이기에 시공사와는 따로 진행이 이루어져 사업 진행시 관련 내용을 함께 확인하고 진행하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시작시 알아야 할 정보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