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오해와 진실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28.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오해와 진실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발전 시설과 관련 해서 많은 오해가 존재해 태양광 발전 사업의 발저의 많은 방해를 끼친다고 생각하기에 이번에는 사람들이 태양광 시설에 대해서 어떤 오해들이 존재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태양광 발전 모듈에서 나오는 빛 반사에 따른 눈부심 현상

 

현재 마을 주민들의 경우 태양광 모듈의 표면을 보면서 태양빛이 저기에서 반사해서 주민들에게 많은 피해를 끼칠거라고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실 태양광 발전소 모듈 표면 유리는 철분을 섞기에 일반유리보다 반사율이 낮다고 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 빛을 흡수하는 원리이기에 발전효율을 높이기 위해 빛반사는 최소한으로 줄이고 빛 흡수는 최대한으로 늘리도록 설계되도록 코팅기술, 텍스쳐링 기술 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조사한 조명연구원들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눈부심의 경우 거리에 따라서 변하지 않아서 일부에서 제기하는 이격거리를 규제하자는 논의는 실질적으로 소용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참고사항> 반사율

1) 태양광모듈 5.1%  

2) 유리나 플라스틱 8%~10%

3) 흰색페인트 70% ~ 90%

4) 붉은 벽돌 10%~20%

5) 밝은색 목재 25%~30%

 

 

(2) 태양광 패널 세척에 유독한 물질을 사용한다?

태양광 패널을 청소시 세제에 유독한 물질이 잇어서 지하수나 토지를 오염시킨다고 오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조사에 의하면 일단 대부분의 태양광 발전소를 세척할 때는 빗물로 인한 자연세척과 순수한 물로 하는 세척만으로 충분하기에 세제가 필요 없으며 모듈 표면에도 유행성분이 있지 않기 때문에 모듈 세척과 관련해서 수질 오염에 따른 우려는 기우라고 결과를 냈습니다.

즉 패널 세척시 유동한 물질을 이용한다는 이야기는 유언비어라고 발표했습니다.

 

 

(3) 태양광발전소로부터 나온 전자파에 인체에 해를 끼치고 가축 농작물에도 피해를 발생시킬 것이다?

이미 태양광 발전소에서 나오는 전자파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에서 우리나라보다 오래 전부터 연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결과는 인체에 무해하다는 결론이 이미 도출된 상태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문제에 대해 국가 기관인 국립전파 연구원에서 조사를 하였고, 역시 결과는 인체에 무해하다고 결론이 나왔습니다. 생산이 이루어진 직류 전기의 경우 교류 장치를 이용해서 교류전기로 바뀌는 이때 교류 장치인 인버터에 0.079mG 정도 소량의 전자파가 발생하지만 이정도의 전자파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가전제품보다 훨씬 작은 양이라고 합니다.

 

한국에너지 공단에서의 발표에 따르면 저류의 직류전기의 경우 전기장이나 혹은 태양광 발전소 관련해서는 전자파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참고사항> 전자파 발생량

1) 드라이기 37.9mG

2) 노트북 0.72mG

3) 선풍기 0.07mG

4) 인버터 0.079mG

 

 

(4) 태양광발전소 때문에 주변 온도 상승 문제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서 시설을 운전하다 보면 주변의 온도가 상승해서 많은 피해를 입힌다는 오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는 올바른 사실이 아닙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는 태양광 발전소 주변 지역에 대해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서 태양광 발전소 주변을 관찰해보니 가장 근접거리에서 아주 미비한 온도 상승은 있었지만 가축물 혹은 농작물에 피해를 줄 정도는 아니고, 인접 지역 간 뚜려한 온도차는 없고, 다른 지역에 비해서 태양광 시설이 있는 곳의 온도가 높게 나타나는 현상이 열섬현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쥐를 이용해서 태양광 모듈 주변에 사육해서 시험을 해보았지만 유의미한 결과는 없었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오해와 진실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