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유지 관리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19.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유지 관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20년 동안 운영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운영할지도 굉장히 중요한 사안입니다.

 

초기 투자 비용 이외에도 별도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경우 태양광발전사업 수익성에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물론 좋은 자재와 정직한 시공으로 고장위험이 적은 태양광발전소를 만드는 것도 사업에서 중요한 기본 전제이지만 가전제품이나 자동차처럼 향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지는 것처럼 태양광 발전소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안전을 담보하는 데이터들을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화재를 막을 수 있는 예방책이 됩니다. 화재는 대부분 갑자기 발생하기 보다는 초기에 증상을 보이기 마련입니다. 유지 보수 하는데 첫번째 목적은 바로 예방이기 때문에 모니터링 시스템은 유지 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수배전, 인버터 내에 열이 제대로 방출되지 못한다면 내부의 열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운영 관리 시 접속반과 인버터 내의 온도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어야 하며, 통풍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태양광 발전소 주변 기기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제품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류, 전압 등의 기본적인 데이터를 제대로 측정하는 것만으로도 태양광 발전 관련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업주의 경우 태양광 발전소 주변에 거주하지 않는 다면 주기적으로 점검하기에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계측 기기 등을 사용해서 온라인으로 발전소의 상태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이 중요하며, 전기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각각의 데이터들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기에 태양광 발전소의 유지보수에 관한 관리 업무를 전문 시공 업체에게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태양광 발전소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과열된 곳이나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케이블이 변형되거나, 피복이 손상은 없는지, 이물질 등의 접촉은 없는지, 너트가 느슨해 진 곳은 없는지 등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만 태양광 발전소의 유지보 수는 자동차 유지보 수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도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듯 태양광 발전소 역시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사용하고 쓰느냐에 따라 수명은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반기별 점검, 4년 주기별 상세점검 등을 진행하는 것이 점검을 하는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유지 관리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