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준공 후 전기 관리 요령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20.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준공 후 전기 관리 요령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 태양광발전소의 지속적 모니터링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할 때에는 지속적으로 발전량이 어떠한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버터, 모듈 문제, 발전의 차이를 빨리 파악할수록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관리해야 안정적으로 태양광 모듈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잡초 제거

잡초들은 여름이 되면 무성히 자라나서 태양광 모듈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이때 제초제를 사용해서 잡초를 제거하거는 혹인 낫으로 베어내는 방식들이 존재하겠습니다. 외국에서는 가축을 이용해서 잡초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3. 인버터관리

태양광 관련 시스템 중에서 AS 유지 보수가 제일 필요한 부분은 인버터 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태양광 발전소들의 수명이 대부분이 20년 이상인데 인버터 제품의 경우 수명이 20년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사업도중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버는 AS가 유리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AS는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제조사를 선택할 지 AS는 꼭 고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인버터가 멈춰버린다면 발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손해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용량의 인버터를 설치하기 보다는 조그마한 용량으로 여러개를 활용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제품의 수명을 늘리는 것만으로도 AS 및 유지보수의 수고로움이 조금이나마 줄어 들 수 있습니다.

다른 것은 습기나 직사광선에 인버터 역시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인버터도 기계이기 때문에 일버터 내부의 환경을 잘 관리하는 것이 부품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라 하겠습니다.

 

 

4. 모듈의 관리와 어레이 각도 조절

외부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모듈은 오염이 되기 쉽습니다. 오염이 이루어지면 수익은 줄어들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모듈을 청소해야 하는데 청소 방법은 모듈 청소 업체를 고용해서 이용하거나 스프링쿨러를 설치해서 주기적으로 이물질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정가변형의 경우 계절에 맞게 어레이 각도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모듈 각도를 조절하면서 전선 관리도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발전사업자 개인이 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각도가 틀어지면 이후 발전량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숙련된 전문가와 이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준공 후 전기 관리 요령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