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1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18.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1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춥네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 태양광 고정식 시공

태양광 구조물이 어레이를 바닥에 고정시키는 것을 태양광 고정식 시공이라고 합니다. 지붕이나 땅에 기둥을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모듈을 안정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흔한 방식입니다. 옥상슬라브형, 임야, 지붕부착형, 수상태양광 등에서 고정식 시공이 이용되면 여기서 옥상슬라브형과 지붕 부착형의 경우 추가로 공간이 필요치 않으면 옥상 및 지붕에 시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정형 단점과 장점

(1) 단점

고정식으로 시공시 음영이 발생하면 모듈의 이동이 불가능해서 효율이 낮을 수 있으니 주의하고 정남향방향인지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2) 장점

1) 단순하기에 안정적이며 경제적인 구조입니다.

2)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나 해안지역에 가장 적절한 시공 방식입니다.

3) 유지관리 및 시공비용이 저렴해서 경제적입니다.

4) 위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보통 20~25도 정도로 모듈을 해높으면 태양광 입사각에 가장 좋은 각도로 선택이 됩니다.

 

 

 

2. 태양광 고정가변형 시공

고정형보다 고정 가변형의 경우 계절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에 효율이 높습니다.

 

 

▶고정가변형 단점과 장점

(1) 단점

유지비용이 고정식보다는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수명이 20년이나 되는 태양광 사업을 운영할 때 각 계절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해야하기에 끈기 있게 계속 계절마다 각도를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2) 장점

계절마다 태양광 각도가 달라지는데 이에 맞춰 조절해주면서 일사량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기에 고정형보다 5~7%정도로 발전 효율이 높으며 각도는 15도 30도 45도로 세가지가 존재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1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