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2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18.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2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3. 태양광 단축 추적형 시공

단축 추적형 태양광 구조물의 경우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서 모듈도 같이 움직여 발전효율이 증대한다고 합니다.

 

▣ 단점

고정형보다 초기비용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유지보수비용도 잔고장이 많이 발생해 문제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가변 고정형의 경우 수동으로 각도조절을 해야하기에 귀찮지만 고장의 위험은 적습니다. 이에 비해서 추적형의 경우 기계로 작동이 이루어져 잔고장이 많이 생겨 추가적으로 유지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 장점

1) 트레킹 시스템을 적용했기에 태양의 위치에 따라서 태양의 직사광이 모듈에 직각으로 입사되도록 태양광 이동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2) 상하추적식 (Y축 추적)과 좌우추적식(X축 추적)으로 두가지 방향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3) 남북방향으로 추적이 이루어지고 동서방향을 고정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4) 고정식 보다 발전량 효율이 10%에서 15%정도 높다고 합니다.

 

 

 

 

4. 태양광 양축 추적식 어레이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서 양축 추적식의 경우 실시간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단점

양식추적형의 가장 큰 단점에 다른 어떤 구조물 보다 유지보수비용 및 초기사업비가 많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이 많기에 시공이 아직 많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 장점

1. 설치면적이 고정형 대략 4~5배 정도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모듈이 상하 좌우로 움직이게 고정형보다 많은 면적이 필요합니다.

 

2. 강풍 등에 비해서 신뢰성이 높게 요구되면 발전량은 고정식보다 20~25%정도 높다고 합니다.

3. 트레킹 시스템을 적용하였기에 정남향을 기준으로 동서방향(방위각)과 남북방향(모듈과 지면과의 각도차이 경사각)을 동시에 추적하며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조물 시공의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어떤 부지에 설치할지 혹은 지금 가지고 있는 자금은 어느 정도 인지에 따라서 시공 방식을 달라진다고 합니다. 한번 선택하면 20년 이상 바꿀 수 없기에 현재 상황에 맞는 가장 올바를 시공방식을 선정하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구조물 종류 및 설명 2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