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관련 시공업체 선정 방법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23.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 시공업체 선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기분 좋은 일만 있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태양광과 관련된 시공업체는 대략 8,000개 정도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소규모의 영세업체 방식으로 시공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문제는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 문제를 일으키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적정한 가격과 함께 최고의 재료를 이용해서 내구성 있는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수 잇는 태양광 시공업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 발품을 팔거나 주변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기

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 운영 중인 사업자에게 어떻게 시공업체를 선정했는지 질문해 보면 대부분은 지인 소개로 시공사를 선택했다고 한 경우가 51%입니다. 그렇기에 제 3자를 이용해서 믿을 수 있는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기에 현재 창업을 고민 중에 있다면 반드시 먼저 시작한 사람에게 물어보는 편이 사업을 위해서 좋습니다. 이때 최대한 많은 태양광 발전소를 방문하고 시공사에 대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은 방안일 것입니다.

 

(1) 시공 과정 중 문제가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취했는가?

(2) 시공사가 공사과정에서 별 문제는 없었는가?

​(3) 시공 자재는 좋은 것으로 사용했는 했는가?

적어도 기본적인 3가지 질문을 해서 좋은 태양광시공업체인지 알아보고 이들에게 견적을 받아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충분한 경험을 보유한 업체를 선택하기

태양광 발전 사업시 시공 경험 및 경력이 있는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부 정책에 대해서도 미리 제대로 숙지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태양광 사업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시공 부분에만 신경을 쓰다보면 나머지 가중치는 받는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러한 예로 건축물 위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시 원래를 REC 가중치로 1.5를 받을 수 있지만 시공업체가 정부 정책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건축물을 건축하면서 동시에 지붕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시 가중치 1.5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올바른 방법은 건축물 완공 후 건축물 승인을 받은 다음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야 가중치 1.5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재정 상태가 튼실한 시공사 선택하기

시공업체의 재정 상태를 확인하는 절차가 좋은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시공 이후에 문제가 발생하면 재정상태가 나쁜 회사의 경우 부도가 발생해 유지보수 및 AS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하기에 반드시 시공사는 재무제표를 미리 요청하여 부채 비율을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 꼼꼼한 견적비교 후 선택하기

여러 시공업체를 방문해 견적을 받은 경우 다양한 가격대가 나옵니다. 이때 싸고 좋은 중고차를 사는 것이 어렵듯이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매우 어려운 절차입니다.  시공사를 선택할 때에는 가격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앞에서 설명 했던 것처럼 시공사의 신뢰도, 재정상태, 지인의 추천 사항등을 포괄적으로 검토해서 선택하는 방안을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적절한 가격인지에 대해 알아보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먼저부터 적절한 가격으로 서비스 하겠다는 생각으로 철저하게 검토하면 부실공사로 인한 손실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수명은 대략 20년이상으로 장기적인 사업유형에 해당하기 때문에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작업은 대단히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렇기에 앞에서 나열했던 4가지 사항을 잘 숙지한 이후에 시공사를 선정한다면 조금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관련 시공업체 선정 방법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