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 팁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0. 19.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의 성공 첫걸음! 시공업체 선정 팁!

 

[1] 태양광 발전사업 토탈 서비스가 가능 업체인가?

태양광 발전사업이 gound 혹은 rooftop이거나 무조건 토지를 이용하여 개발을 할 수 밖에 없는 사업 유형이기 때문에 시공을 하기전에 인허가 드으이 과정 및 설계와 같은 복잡한 과정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시공업체가 유능한 시공업체입니다. 그렇기에 인허가, 설계, 컨설팅, 유지관리 등을 하나로 통합해서 토탈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가 태양광 시공을 맡기기에 좋은 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최근 시공실적은 어떠한가?

해당 시공업체 관련 가장 최근의 시공 실적 및 후기들을 종합해 본다면 신뢰할 수 업체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굉장히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시공하기 어려운 까다로운 지형 혹은 공사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시공이 잘 되어있는 시설을 지은 업체는 믿을 만한 업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장기간 유지보수 이행이 가능한 업체인가?

태양광 발전사업의 수명이 최소 25년이기에 태양광 사업에 투자하고자 하는 사업가의 경우 장기간으로 경영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AS 수리가 필요한 횟수가 시간이 지날 수록 많아지는데 이경우 기존에 사용했던 부품들을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시공 기자재를 뭐로 쎃는지 기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절차입니다. 사업자는 시공업체가 이러한 과정을 투명하고 확실히 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외에도 유지 관리 및 점검도 잘 할 수 있는 업체인지도 파악해야만 합니다.

 

 

◈ 태양광 시공 계약 시 주의사항

 

[1] 부품, 대체품 마지막으로 확인하기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성하고 있는 인버터 및 모듈이 어떠한 가에 따라서 발전효율 및 발전량이 달라지기에 어떤 제조사 제품을 쓰는지, 그리고 해당 제품이 사용하기 어렵다면 어떤 제품을 이용해서 대체할 수 있는지 철저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교체가 필요하다면 시공기자재를 기록하는 작업도 굉장히 중요할 수 있습니다.

 

 

[2] 공사금액

구조물, 인버터, 모듈 뿐만이 아니라 별도 특약, 토목공사, 개발행위, 하자보증기간에 따라서 공사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책정하는지 꼼꼼하게 검토할 필요가 잇습니다. 사업 검토 추반에는 꼼꼼해 1대1로 컨설팅을 해주는 업체의 경우 공사 금액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3] 계약서상 하자이행 보증기간 확인하기

시공 문제가 발생한다면 하자 이행 비율로 보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자이행 보증기간이 길어질수록, 또한 비율이 많은 수록 유지 모수를 책임질 수 있는 업체가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 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