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시공시 알아야 할 3가지 조언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시공시 알아야 할 3가지 조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좋은 태양광 전문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최근에 태양광 발전 사업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의 대부분은 안전 관리 미비와 부실 공사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런 사고를 예비하는데 시공업체 선정에 주의를 기울이는 작업은 태양광 사업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1. 저렴한 견적에 유혹되지 말 것

 

다른 업체보다 낮은 견적액을 제시함으로써 사업주를 유혹하는 시공업체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 낮은 단가 적용시 사업자들이 속는 것이 모듈과 인버터는 기존 시공업체와 같은 제품을 사용하기에 낮은 견적의 시공업체가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한 것으로 이해하지만, 사실 세부 부품인 볼트, 케이스, 케이블선에서 값싼 제품을 이용해 가격을 내린 것인데, 이런 경우 향후에 태양광 발전 설비의 향후 안전성 및 효율성이 떨어져 유지비용 및 수리비용이 더 많이 들어갈 수 있기에, 너무 저렴한 단가는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태양광 업체의 시공경험 확인해 볼 것

 

앞에서 이야기 했던 대부분의 사건 사고가 시공사가 부실 시공으로 인해 발생했다는 사실은 시공업체가 제대로 시공만 할 수 있다면 막을 수 있는 사건 사고였다는 의미입니다. 때문에 시공업체를 채택할 때에는 해당 시공업체가 시공한 사례등 확인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기초공사가 현재 가능한지, 대규모 단위의 시공 경험이 있는지, 전기공사 시공인 가능한 자격증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건이 된다면 시공업체가 과거에 시공한 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태양광 업체 성격 파악할 것

 

태양광 설계와 시공은 안전하고 장기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태양광 사업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따라서 현재 이 업체가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 업체인지 파악하는 것은 사업의 첫 번째 순위입니다. 계약에만 급급한 업체는 부실 시공을 할 가능성이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혹은 자기 업체는 어디든지 시공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시공업체가 있다면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례나 도시계획법등에 의해 태양광발전사업은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시공시 알아야 할 3가지 조언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