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부지선정 관련 주의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7. 30.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태양광 부지선정 관련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업체에게 속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 토지를 구매했지만 막상 허가를 받을 수 없는 토지여서 투자를 하지 못하는 피해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 부지를 구매하는 작업은 꼭 필요한 작업이기에 부지 구입시에는 태양광발전사업이 가능한 토지인지 확인후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부지 선정시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양광 허가가 가능한 땅인지 알아볼 것.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인허가가 가능한 토지가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인허가가 가능한지 파악한 후 토지를 구매해야 하며, 최근에는 지자체 조례를 통해서도 사업이 불가능하기에 관련 지자체에 조례로 인해 사업이 불가능한지 여부를 알아야 하며, 현재 뿐 아니라 미래에 계획된 조례로 인해 사업이 불가능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질문해야 합니다.

 

 

2. 한전 계통 용량

지역별로 한전 계통 용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현재 투자하려는 지역의 계통연계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우가 증설을 통해 용향을 확보해야 하지만 이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현재 용량이 충분한 부지를 선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통 연계 용량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한전에 연락해 알아보거나 온라인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3. 태양광 사업관련 민원해결이 가능한지?

태양광 사업관련 허가가 주변 지역 민원에 의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지연을 회피하기위해 땅을 구매하기 전에 해당 토지 관련 민원이 있는지 알아보고 구매 이후 생길 민원에 대해 태양광 업체와 대책을 마련하는 절차를 갖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은 땅

태양광 발전 사업용 토지 매입시에는 토지의 시세차익을 신경쓰기 보다는 발전부지로써의 역할에 충실한 토지를 우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땅에 너무 많은 비용이 투자되거나, 땅은 저렴하지만 추후 토목공사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토지는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태양광 전문 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부지선정 관련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좋아요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